국산 모바일게임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증대를 위한 `2018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의 지원대상 모바일게임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사업목적
ㅇ 국산 중소 모바일게임의 해외시장 직접진출 활성화를 통한 수출 활성화
ㅇ 중소 모바일게임개발사의 수익률 제고 및 서비스 역량 강화
□ 모집 대상
ㅇ 2018년 12월31일 이전에 주요타겟 해외국가(1개 국가이상)에 런칭이 가능한 게임
ㅇ 국내에서 개발된 모바일 게임 중에서 다음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게임
- 개발완료가 임박하여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게임으로 해외 직접 서비스를 계획 중인 게임
-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며 글로벌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새로운 권역으로의 추가적인 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 해외 직접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게임 개발 주체(개발사)가 직접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지원제외 대상기업>
• 외국계 국내법인 지사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있는 사업자
• 기존에 이 사업으로 해외 런칭을 지원받은 게임을 다른 국가에 런칭하려는 사업자
•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제한 중이거나 금융기관 등의 신용거래 불량자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제외대상
•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에관한법률 제2조 제2호의 대기업과 그 계열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회사를 말함)인 경우
□ 지원 내역
ㅇ 지원기간 : 협약체결일 ~ 2019년 5월
ㅇ 지원규모 : 총 24개 내외 게임 선정
ㅇ 지원내용
2018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대상 게임 모집공고의 지원내용 | 구분, 지원내용으로 구분되는 표
구분
지원내용
번역 지원
ㅇ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게임 콘텐츠 내 언어 번역 지원
- 목표 권역 또는 국가에 해당하는 언어번역 지원
- 원어민 대상 테스트를 통한 번역 품질 제고
운영 지원
ㅇ 글로벌 게임 운영 (GM, CS, 커뮤니티 관리)
- 이메일 고객응대 서비스 대행
- 서비스 모니터링 및 고객 피드백 리포팅
- 커뮤니티 콘텐츠 제작 및 커뮤니티 운영
- 정기 운영이슈 보고서를 통한 게임 방향성 제안
테스트 지원(QA)
ㅇ 게임 품질관리를 위한 테스트 진행
- 게임서비스 운영을 위한 런칭 전 안정화 테스트 지원
- 게임 런칭 후 사후 관리를 위한 유지보수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권역별 국가별 맞춤형 테스트 지원
마케팅 지원
ㅇ 광고지원
-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광고 지원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미디어 믹스 수립 등 광고 전반 업무 지원
- 광고 효과 분석을 통한 광고효율 제고
- 런칭 이후 기본 지원 외에 성과에 따른 차등 지원 예정
컨설팅
ㅇ 게임 콘텐츠 컨설팅
- UX, 튜토리얼 등 유저 진입장벽에 대한 컨설팅 및 개선방안 제공
- 수익 극대화를 위한 지표 분석 및 BM 컨설팅
ㅇ 마켓 대응 컨설팅
- 피쳐드 선정을 위한 마켓 정보 및 대응 전략 컨설팅
ㅇ 지표 관련 컨설팅
해외 시장 조사
ㅇ 해외 시장에 대한 조사 및 트렌드 분석 제공
※ 상세 지원 내역 및 범위는 본 사업에 선정된 전문위탁사와 협약을 통해 확정됩니다. ※ 서비스 성과 또는 개발상황에 따라 지원내역은 차등지원 될 수 있습니다.
□ 선정기준(안)
2018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대상 게임 모집공고의 선정기준(안) | 구분, 평가 요소, 점수로 구분되는 표
구분
평가 요소
점수
게임의 우수성
ㅇ 게임 본연의 재미요소를 충분히 갖추었는가?
30
ㅇ 게임이 해외시장에 적합한 경쟁력을 갖추었는가?
게임의 완성도
ㅇ 게임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한 완성도를 갖추었는가?
20
ㅇ 서버, 버그 등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
해외 시장 성공 가능성
ㅇ 글로벌 시장에 성공 가능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가?
30
ㅇ 목표 시장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는가?
ㅇ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익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었는가?
사업수행 역량/의지
ㅇ 사업 추진전략이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는가?
20
ㅇ 계획한 일정을 준수할 수 있는 인력/자금 등이 확보되어있는가?
합계
100
※ 가산점 부여
• 내 용 : 게임국가기술자격증 소지한 정규직원 재직시
• 점수기준 : 1명인 경우 1점, 2명이상인 경우 2점
• 증빙제출 : 신청서류 접수 시 게임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제출 (누락 시 가산점 제외)
□ 신청접수
ㅇ 접수기간 : 2018.5.29(화) ~ 6.18(월) 오전 11:00까지※ 마감시한 이후 접수 도착한 메일은 불인정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mgp@kocca.kr) ※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및 별첨서류 포함 압축 후 메일 발송
ㅇ 제출서류
- (필수) 지원 신청서(게임소개내용 포함) ※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선택) 게임 시연 동영상, 홍보 동영상 (지원신청서 내 동영상 url 기재로 대체 가능)
※ 제출시 유의사항
• 제출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용량 100MB이하) 후 파일명을 ‘(신청기업명)게임명.zip'으로 표기하여 메일 발송
※ 발표(질의응답) 평가 시 게임시연기기(2대 이상) 지참
□ 선정절차
ㅇ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질의응답 평가를 통해 최종 24개 내외 게임 선정
2018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대상 게임 모집공고의 선정절차 |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질의응답)평가, 협약체결의 일정으로 구분되는 표
1차 서류평가
⇨
2차 발표(질의응답)평가
⇨
협약체결
2018. 6월말
2018. 7월초(예정)
2018. 7월중(예정)
· 제안신청서
· 동영상 등
· 프리젠테이션
· 질의응답평가
· 협약체결 등
ㅇ 최종결과발표 : 2018. 7. 16.(예정),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ㅇ 문의 : 게임유통지원팀 박세진 대리(☎ 031-778-2004)
□ 기타 유의사항
ㅇ 본 사업은 본원의 콘텐츠지원사업관리규칙, 콘텐츠지원사업협약 및 수행관리지침, 콘텐츠지원사업평가 및 심의지침에
의거하여 수행하며 선정사업자는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ㅇ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업체의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ㅇ 지원 대상으로 확정통보 받은 후, 협약 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협약이 취소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확정통보 받은 후, 협약 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협약이
취소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협약에 따라 2019년 12월까지 매월 매출, DAU, 다운로드, 재접속율, 퍼블리싱 계약 등
게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해당 정보는 기밀이 유지되며 성과취합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