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참가규모 : 프리프로덕션 단계 애니메이션 피칭 총 20개 기업 및 애니메이션 산업 종사 주요 바이어 40명 내외 예상
ㅇ 주요 내용 : 사전 피칭 컨설팅(그룹 2회, 개별 1회) 및 경쟁피칭
- 참가사 경쟁피칭, 네트워킹 오찬 및 리셉션, 비즈니스 상담 등
※ 행사 약 1개월 전 참가사 및 멘토 확정하여 실효성 있는 프로젝트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ㅇ 프로그램 운영(안)
1) 사전 피칭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순환피칭 및 개별매칭)
- 장소 : CKL 광화문 9F 프로젝션/LED룸(30~40인 수용 가능)
프로그램 운영
회차
일자
진행방식
비고
1회차 순환피칭
8. 10(목)
(오전)5개사 x 10인(5개 멘토그룹, 2인 1개조) 순환피칭
오전/오후 2개 세션
(오후)5개사 x 10인(5개 멘토그룹, 2인 1개조) 순환피칭
8. 11(금)
(오전)5개사 x 10인(5개 멘토그룹, 2인 1개조) 순환피칭
(오후)5개사 x 10인(5개 멘토그룹, 2인 1개조) 순환피칭
개별매칭
8. 3주 중
20개사 x 40인(20개 멘토그룹. 2인 1개조) 개별매칭 멘토링
개별매칭 결과보고
2회차 순환피칭
8. 24(목)
(오전)5개사 x 20인(5개 멘토그룹, 4인 1개조) 순환피칭
오전/오후 2개 세션
(오후)5개사 x 20인(5개 멘토그룹, 4인 1개조) 순환피칭
8. 25(금)
(오전)5개사 x 20인(5개 멘토그룹, 4인 1개조) 순환피칭
(오후)5개사 x 20인(5개 멘토그룹, 4인 1개조) 순환피칭
- 회차별 그룹 구성 예시(색상 표시)
회차별 그룹 구성 예시(색상 표시)
회차
일자
피칭 기업
참여멘토
기대효과
1회차 순환피칭
8. 10(목) 오전
5개사
5개 멘토그룹(2인 1개조) 10인
[참가사] : 10인 멘토 대상 5회의 피칭기회
[멘토] : 5개 프로젝트 피칭 청취 및 코멘트 ※ 프로젝트당 총 10회 코멘트 발생
8. 10(목) 오후
5개사
5개 멘토그룹(2인 1개조) 10인
8. 11(금) 오전
5개사
5개 멘토그룹(2인 1개조) 10인
8. 11(금) 오후
5개사
5개 멘토그룹(2인 1개조) 10인
총 계
20개사
40인
비즈니스/콘텐츠의견 접목, 2회차 순환피칭 준비
2회차 순환피칭
8. 24(목) 오전
5개사
5개 멘토그룹 (4인 1개조) 20인
[참가사] : 20인 멘토 대상 5회의 피칭기회
[멘토] : 10개사의 프로젝트 피칭 청취 ※ 프로젝트당 총 20회 코멘트 발생
8. 24(목) 오후
5개사
8. 25(금) 오전
5개사
5개 멘토그룹(4인 1개조) 20인
8. 25(금) 오후
5개사
총 계
20개사
40인
비즈니스/콘텐츠의견 접목, 경쟁피칭 준비
※ 실효성있는 상호교류·멘토링을 위한 그룹 배정 운영. 경쟁피칭 행사개최 전 피칭기업과 멘토는 전체 참가자의
절반(50%)만을 만나볼 수 있음.
: 사전 피칭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피칭기업은 40인 중 20인(50%)의 멘토 앞에서 피칭, 멘토 1인은 20개 중
10개 프로젝트(50%) 피칭 청취. 피칭기업-멘토간 의견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2) 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부트캠프 운영(9. 11 ~ 9. 12, 웨스틴 조선호텔 2층 회의실)
- 장소 :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2층 Orchid Room(100석 규모-피칭), Violet Room(40석 규모-네트워킹),
Rose Room(20석 규모-워크숍)
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부트캠프 운영(9. 11 ~ 9. 12, 웨스틴 조선호텔 2층 회의실)
시 간(안)
9. 11(월) - 1일차
9. 12(화) - 2일차
경쟁피칭 (Violet Room)
워크숍 (Rose Room)
경쟁피칭 (Violet Room)
워크숍 (Rose Room)
09:30~10:00
개회
섹션3(피칭/Q&A) - 5개 프로젝트
10:00~11:00
섹션1(피칭/Q&A)
- 4개 프로젝트 * 프로젝트별 15분 내외
워크숍1
워크샵3
11:00~12:00
12:00~13:00
중식, 네트워킹
13:00~14:00
비즈니스 상담 테이블 운영
워크숍1(계속)
섹션4(피칭/Q&A) - 5개 프로젝트
워크샵3(계속)
14:00~15:00
섹션2(피칭/Q&A) - 6개 프로젝트
워크숍2
15:00~16:00
16:00~17:00
시상식 및 폐회 리셉션(별도 장소)
참가자 의견나눔
17:00~19:00
리셉션
리셉션(별도 장소)
※ 세부 프로그램은 변동될 수 있음
□ 참가사 선정 규모 및 지원내용
ㅇ 참가사 선정 규모(총 20개사 내외)
- KOCCA 프리프로덕션 제작지원작 (15개사 내외 선정)
- 일반 공모 (5개사 내외 선정)
ㅇ 지원내용
- 프로그램 참가
• 참가사별 2인 이내(대표자(또는 대리인) 1인, 피칭담당자 1인) 전체 프로그램 참가 지원.
• 참가사 기획개발 인력 1인 워크숍 진행시 참가 우선권 부여(추후 안내) ※ 해당 참가자 전 프로그램 참석 필수
- 피칭 컨설팅 :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계 주요 전문가 대상 프로젝트 피칭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 경쟁피칭 우수 기업(3개사 내외) 시상 및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참가 희망시 선정평가 가점 부여
□ 신청자격
ㅇ 국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대한민국 기업(영리법인에 한함)
ㅇ 프리프로덕션 단계 작품만 신청 가능
※ KOCCA 프리프로덕션 제작지원 작품에 한해 후속시즌 피칭 신청 가능
ㅇ 다양한 멘토(방송사, 투자사, 라이선시)와의 만남과 집중적인 피칭 활동을 통해 유연하고 열린 자세로 코멘트를 청취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
ㅇ 피칭은 참가기업에서 직접 한국어로 진행해야 함(작품당 피칭 시간 10분)
ㅇ 작품 신청기준
- 해당 콘텐츠에 대한 판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함(공동 소유 인정)
- 제작비 투자가 완료된 작품은 신청불가(전체 예산의 일부분을 투자받을 여지가 있어야 함)
□ 참가기업 선정 및 지원절차
ㅇ 신청서 서면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
ㅇ 동일한 선정기준으로 평가하되 선정심사는 프리프로덕션 제작지원작(15개 내외 선정)과 일반 공모작 부문(5개 내외 선정)
으로 나누어 진행
ㅇ 선정기준(안) ※ KOCCA 프리프로덕션 제작지원작 부문, 일반공모 부문 동일
선정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기획 역량
- 작품 기획이 참신한가?
- 제작하고자 하는 콘텐츠가(캐릭터, 디자인, 세계관 등) 설정한 타겟층·목표시장과
부합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