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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2016-4468호]
『네이버문화재단』이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디스트릭트홀딩스』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에서 가상현실기술 활용하는 연구에 함께할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SW개발, 모션그래픽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융합미디어 연출, 가상현실 관련 하우징 디자인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 가능한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프로젝트 개요
【사업명】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 미디어아트랩 (가상현실콘텐츠)
【대표기관】 ㈜디스트릭트홀딩스
【기획의도】
ㅇ 가상현실 콘텐츠의 가능성을 Entertainment와 Edutainment 분야를 중심으로 실험하고
차세대 실감체험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ㅇ 가상현실 관련 SW 개발, 디자인, 영상디자인, 기획연출 등 융합미디어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구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상용화 가능한 수준의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함.
□ 미디어아트랩 운영계획 (1차년)
【랩 운영 목표】
ㅇ 새로운 형태의 크리에이티브‘랩’런칭
- 참신한 아이템 구상과 다양한 시도를 위한 열린 공간 조성
ㅇ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공동창작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팀 구성
- 3~5명 규모의 2개 팀
ㅇ 가상현실 기반 기술 및 콘텐츠 사례연구
- AR, VR, SR, 홀로그램 등 가상현실 기반 기술의 현황 및 전망 연구
- 가상현실 콘텐츠 활용 사례 연구를 통한 전망 도출
ㅇ 분야별 콘텐츠 컨셉 및 시나리오 개발
- Entertainment 및 Edutainment 2개의 분야로 콘텐츠 방향 설정
- 선정된 아이템에 대한 콘텐츠 시나리오 및 SW개발목표 설정
ㅇ 대표 시나리오 및 핵심 기술모듈 개발
- 콘텐츠의 구성을 대표할 수 있는 대표 시나리오 정리 (연출-아트 프로덕션-SW개발 전 단계 포함)
- 상용화 시 핵심 기술이 될 수 있는 주요 기술 요소 모듈화 개발
ㅇ 디자인 및 개발 prototype 구현
ㅇ 목표 개발 콘텐츠의 사례
The VOID |
Zero latency |
[관련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cML814JD09g
2. Zero latency
https://www.youtube.com/watch?v=lBMUoFiNg6Y
3. Google DAYDREAM
https://www.youtube.com/watch?v=lo3GTYSFhzw
【운영프로그램】
ㅇ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 융합콘텐츠 관련 국내 전문가 특강 및 프로젝트 리뷰
ㅇ 대표 제작사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
- 대표 기관(디스트릭트) 및 교육기관과의 프로젝트 진행 중 협업을 통해 콘텐츠 및 기술 산출물에 대한
상용화 가능성 제고
【운영기간]
ㅇ 선발 후 2017년 1월까지(2월 성과발표회 예정)
※ 기한 내 팀 단위로 프로젝트에 적합하도록 운영기간 조절 가능
【운영장소】
ㅇ 콘텐츠코리아랩 (대학로 홍익대학교 캠퍼스 內)
□ 공모내용
【모집인원】10명 내외
【신청자격】
1. 만 20세 이상의 융합미디어 연출 및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2. 관련 업계 1년 이상 경험이 있는 크리에이터 (회사의 근무경력이 아닌 실제 상용 콘텐츠 제작 경력)
3.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대체현실(SR), 홀로그램에 대한 사전 이해와 경험이 있고
이 방면의 콘텐츠/개발 작업을 희망하는 분
【신청분야 및 인원】
1. 모션그래픽/그래픽 디자인, 하우징디자인 : 5명
2. SW 개발 (Unity3D, Unreal Engine, Mobile, Sensor) : 3명
3. 융합미디어 연출기획 : 2명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 팀 단위 공모 환영하며 개인단위 지원도 가능
【제출 과제】
(지정과제) AR, VR, SR 등 가상현실기술 기반의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및 기술요소에 대한
아이디어를 전개한 기술서 (A4 1장, 자유형식)
(포트폴리오) 개인 혹은 팀 구성원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엿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자유 형식으로 제출
- SW개발의 경우 개발소스 리뷰가 가능하도록 대표소스 함께 제출
- (모션)그래픽디자인의 경우 반드시 본인이 직접 제작한 비주얼 사례 혹은 참여 범위, 제작방법을 명시하여 제출
※ 지정과제가 AR, VR, SR관련 내용이 아닐 경우 서류미비로 탈락
※ 지정과제와 포트폴리오 모두 필수 제출
※ 공모선정 후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공모를 위해 제출한 과제와 상이할 수 있음
□ 신청방법
【신청기간】 2016년 6월 19일 20:00까지
【제출방법】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www.ckl.or.kr)
※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제출서류】
ㅇ 신청서 1부 (필수)
ㅇ 제출과제 (지정과제, 자유과제) 각 1부 (필수)
※ 제출 서류는 zip파일로 묶어서 하나의 파일로 업로드
□ 선정 심사
【심사기준】
평가기준 | 세부평가내용 | 배점 | |
---|---|---|---|
제작 역량 (30) | 사전경험 | AR, VR, SR, 인터랙션 등 가상현실 구현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가? | 15 |
제작역량 | ‘상용화 수준 콘텐츠 연구’라는 본 프로젝트의 목표를 수행할 수 있는 각 분야별 전문 제작역량을 가지고 있는가? |
15 | |
제안내용 (40) | 기획 매력도 | 콘텐츠 몰입과 게임성 제고를 위한 장치 및 시나리오가 매력적인가? | 10 |
창의성 | ‘새로운 기술, 새로운 영역에 대한 콘텐츠 실험’이라는 본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는 창의적인 프로젝트인가? |
20 | |
실현 가능성 | 엔터테인먼트 및 에듀테인먼트 실 구현이 가능하겠는가? | 10 | |
참여의지 (30) | 협업 가능성 | ‘협업을 통한 공동 창작’이 필수인 본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게 참여기관 및 크리에이터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한 협업을 할 수 있는가? |
10 |
기획, 개발, 디자인 등 프로젝트를 위한 팀단위 지원인가? | 5 | ||
개방성 | 새로운 기술에 대해 개방적인가? | 10 | |
참여자세 |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동안 시간을 투자하여 성실히 임할 자세가 되어있는가? | 5 | |
합계 | 100 |
【유의사항】
ㅇ 신청서류는 제공된 양식과 규격에 맞게 작성
ㅇ 제출된 신청서는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
ㅇ 제출된 지원서 내용이 허위로 드러날 경우, 프로젝트에서 제외됨
ㅇ 세부 일정은 운영기관 및 진흥원 사정에 의해 변동가능
□ 문의
【공모요강 및 접수 관련】 미디어아트랩 담당자 김민지
ㅇ 전화 : 02-515-5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