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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미디어아트랩 크리에이터 모집 재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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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6-05-27 15:30
  • 조회8529

[공고 제2016-4468호]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미디어아트랩 크리에이터 모집 재공고

『네이버문화재단』이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디스트릭트홀딩스』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에서 가상현실기술 활용하는 연구에 함께할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SW개발, 모션그래픽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융합미디어 연출, 가상현실 관련 하우징 디자인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 가능한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프로젝트 개요

【사업명】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 미디어아트랩 (가상현실콘텐츠)

【대표기관】 ㈜디스트릭트홀딩스

【기획의도】

ㅇ 가상현실 콘텐츠의 가능성을 Entertainment와 Edutainment 분야를 중심으로 실험하고

    차세대 실감체험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ㅇ 가상현실 관련 SW 개발, 디자인, 영상디자인, 기획연출 등 융합미디어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구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상용화 가능한 수준의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함.

□ 미디어아트랩 운영계획 (1차년)

【랩 운영 목표】

    ㅇ 새로운 형태의 크리에이티브‘랩’런칭

        - 참신한 아이템 구상과 다양한 시도를 위한 열린 공간 조성

    ㅇ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공동창작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팀 구성

        - 3~5명 규모의 2개 팀

    ㅇ 가상현실 기반 기술 및 콘텐츠 사례연구

        - AR, VR, SR, 홀로그램 등 가상현실 기반 기술의 현황 및 전망 연구

        - 가상현실 콘텐츠 활용 사례 연구를 통한 전망 도출

    ㅇ 분야별 콘텐츠 컨셉 및 시나리오 개발

        - Entertainment 및 Edutainment 2개의 분야로 콘텐츠 방향 설정

        - 선정된 아이템에 대한 콘텐츠 시나리오 및 SW개발목표 설정

    ㅇ 대표 시나리오 및 핵심 기술모듈 개발

        - 콘텐츠의 구성을 대표할 수 있는 대표 시나리오 정리 (연출-아트 프로덕션-SW개발 전 단계 포함)

        - 상용화 시 핵심 기술이 될 수 있는 주요 기술 요소 모듈화 개발

    ㅇ 디자인 및 개발 prototype 구현

    ㅇ 목표 개발 콘텐츠의 사례

The VOID 
The VOID
Zero latency 
Zero latency

 

[관련링크]

  1. The VOID

https://www.youtube.com/watch?v=cML814JD09g

2. Zero latency

https://www.youtube.com/watch?v=lBMUoFiNg6Y

3. Google DAYDREAM

https://www.youtube.com/watch?v=lo3GTYSFhzw

 

【운영프로그램】

    ㅇ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 융합콘텐츠 관련 국내 전문가 특강 및 프로젝트 리뷰

    ㅇ 대표 제작사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

        - 대표 기관(디스트릭트) 및 교육기관과의 프로젝트 진행 중 협업을 통해 콘텐츠 및 기술 산출물에 대한

          상용화 가능성 제고

【운영기간]

    ㅇ 선발 후 2017년 1월까지(2월 성과발표회 예정)

        ※ 기한 내 팀 단위로 프로젝트에 적합하도록 운영기간 조절 가능

【운영장소】

    ㅇ 콘텐츠코리아랩 (대학로 홍익대학교 캠퍼스 內)

□ 공모내용

【모집인원】10명 내외

【신청자격】

    1. 만 20세 이상의 융합미디어 연출 및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2. 관련 업계 1년 이상 경험이 있는 크리에이터 (회사의 근무경력이 아닌 실제 상용 콘텐츠 제작 경력)

    3.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대체현실(SR), 홀로그램에 대한 사전 이해와 경험이 있고

        이 방면의 콘텐츠/개발 작업을 희망하는 분

【신청분야 및 인원】

    1. 모션그래픽/그래픽 디자인, 하우징디자인 : 5명

    2. SW 개발 (Unity3D, Unreal Engine, Mobile, Sensor) : 3명

    3. 융합미디어 연출기획 : 2명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 팀 단위 공모 환영하며 개인단위 지원도 가능

【제출 과제】

    (지정과제) AR, VR, SR 등 가상현실기술 기반의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및 기술요소에 대한

    아이디어를 전개한 기술서 (A4 1장, 자유형식)

    (포트폴리오) 개인 혹은 팀 구성원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엿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자유 형식으로 제출

    - SW개발의 경우 개발소스 리뷰가 가능하도록 대표소스 함께 제출

    - (모션)그래픽디자인의 경우 반드시 본인이 직접 제작한 비주얼 사례 혹은 참여 범위, 제작방법을 명시하여 제출

※ 지정과제가 AR, VR, SR관련 내용이 아닐 경우 서류미비로 탈락

※ 지정과제와 포트폴리오 모두 필수 제출

※ 공모선정 후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공모를 위해 제출한 과제와 상이할 수 있음

□ 신청방법

【신청기간】 2016년 6월 19일 20:00까지

【제출방법】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www.ckl.or.kr)

    ※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제출서류】

    ㅇ 신청서 1부 (필수)

    ㅇ 제출과제 (지정과제, 자유과제) 각 1부 (필수)

        ※ 제출 서류는 zip파일로 묶어서 하나의 파일로 업로드

□ 선정 심사

【심사기준】

심사기준
평가기준 세부평가내용 배점
제작 역량 (30) 사전경험 AR, VR, SR, 인터랙션 등 가상현실 구현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가? 15
제작역량 ‘상용화 수준 콘텐츠 연구’라는 본 프로젝트의 목표를 수행할 수 있는
각 분야별 전문 제작역량을 가지고 있는가?
15
제안내용 (40) 기획 매력도 콘텐츠 몰입과 게임성 제고를 위한 장치 및 시나리오가 매력적인가? 10
창의성 ‘새로운 기술, 새로운 영역에 대한 콘텐츠 실험’이라는
본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는 창의적인 프로젝트인가?
20
실현 가능성 엔터테인먼트 및 에듀테인먼트 실 구현이 가능하겠는가? 10
참여의지 (30) 협업 가능성 ‘협업을 통한 공동 창작’이 필수인 본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게
참여기관 및 크리에이터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한 협업을 할 수 있는가?
10
기획, 개발, 디자인 등 프로젝트를 위한 팀단위 지원인가? 5
개방성 새로운 기술에 대해 개방적인가? 10
참여자세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동안 시간을 투자하여 성실히 임할 자세가 되어있는가? 5
합계 100

【유의사항】

    ㅇ 신청서류는 제공된 양식과 규격에 맞게 작성

    ㅇ 제출된 신청서는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

    ㅇ 제출된 지원서 내용이 허위로 드러날 경우, 프로젝트에서 제외됨

    ㅇ 세부 일정은 운영기관 및 진흥원 사정에 의해 변동가능

□ 문의

【공모요강 및 접수 관련】 미디어아트랩 담당자 김민지

    ㅇ 전화 : 02-515-5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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