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14년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자유공모 및 지정공모)사업 최종 선정결과 안내
  • 분류공지
  • 장르게임
  • 분야일반
  • 등록일2014-06-05 17:45
  • 조회20292

[공지 제2014-3174호]

 

2014년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자유공모 및 지정공모) 사업

최종 선정결과 안내

 

  「 2014년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자유, 지정 공모) 」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최종 선정결과를
    공지합니다.

 

■ 최종 선정결과

 

ㅇ 선정업체

 

 <자유공모>

 

  - 일반분야

일반분야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1-14-C402-002-49001-00-014
LBS를 이용한 Story-telling Tour Service
Based on Game(통칭: '관광게임')
(주)엔씨엔이
1-14-C402-002-49001-00-066
역사학습 삼국쟁패
(주)모아지오

 

  - 보드게임분야

보드게임분야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1-14-C402-002-49001-00-039
저스트 핸드
(주)젬블로
1-14-C402-002-49001-00-043
파이브 오션스
(주)젬블로

 

<지정공모>

 

  - 문화유산 교육용 기능성게임

문화유산 교육용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1-14-C402-003-49008-00-019
문화력 충전! 마법의 정원
(주)다빈치게임즈

 

  - 전통음악 체험용 기능성게임

 

- 전통음악 체험용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1-14-C402-003-49009-00-002
전통음악 체험형 기능성 게임(얼쑤비트)
(주)휴먼미디어테크

 

  - 키넥트활용 체감형 기능성게임

키넥트활용 체감형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1-14-C402-003-49010-00-010
초등 체육 영역별 신체 능력 측정 및 향상
을 위한 기능성 체감형 게임 개발
레이징덕 주식회사
1-14-C402-003-49010-00-011
키넥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체감형 PAPS
트레이닝 SNG “초등강호”
(주)셀빅

 

  - 치매예방 기억력향상 기능성게임

치매예방 기억력향상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1-14-C402-003-49011-00-012

두더지

(주)오즈랩

 

 

ㅇ 후순위 예비과제

 

 <자유공모>

자유공모
분야
순위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일반

후보1

1-14-C402-002-49001-00-032
BCI & 뇌파게임 제작기술 활용,
학교폭력예방 기능성 게임 개발
(주)소소

후보2

1-14-C402-002-49001-00-038
동작인식 기능성게임
'씨씨 주니어 핑코'
(주)씨씨
보드게임

후보1

1-14-C402-002-49001-00-033
게임으로 배우는 경영회계
(주)한터

후보2

1-14-C402-002-49001-00-096
진로교육 보드게임 개발
(주)체험팩토리

 

 <지정공모>

지정공모
분야
순위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기관명
문화유산
후보1
1-14-C402-003-49008-00-014
K보물을 찾아라
(주)조이스터디
전통음악
후보1
1-14-C402-003-49009-00-005
전통음악 놀이 시리즈 초1
“얼쑤절쑤 장단동자“
(주)덕윤웨이브
키넥트
후보1
1-14-C402-003-49010-00-015
초등 체육교과에 접목 가능한
올림픽 5종 게임 개발
(주)에이투티소프트
후보2
1-14-C402-003-49010-00-004
원더볼즈 키넥트(가칭)
㈜스윙크
치매예방
후보1
1-14-C402-003-49011-00-009
두뇌 트레이닝
(주)상상디지탈

 

 

ㅇ 평가일정
  - 서면 평가일 : 2014년 5월 15(목), 16일(금)
  - 질의응답 평가일 : 2014년 5월 22일(목)

 

ㅇ 경쟁률
  - 자유공모 : 일반 40대1, 보드게임 8대1
  - 지정공모 : 문화유산 교육용 29대1, 전통음악 체험형 10대1, 
                     키넥트활용 체감형 7.5대1, 치매예방 기억력향상 18대1

 

ㅇ 평가총평

    (자유공모)
    -사업 목표에 대한 이해도가 뚜렷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콘텐츠 의도가 명확한지, 그리고 게임 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및
        재미와 흥미 유발을 도출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콘텐츠 인지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였음
    -기능성게임의 한계인 기능성 부분에 대한 편중이 여전히 심하게 나타남. 게임적 요소와의 융합부분에 대해 효율적으로 풀어낸
        작품들과 특별한 소재로 대중적인 호감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과제를 우선 선정하였음

    (지정공모)
    -콘텐츠의 차별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 게임 본래의 재미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하였음
    -기술적 접근성의 구현 가능성과 대중적 활용성이 우수한 게임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게임 효과와 관련된 정확한 검증 및
      유지,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기준으로 선정하였음

 

■ 향후일정 안내

 

ㅇ 선정과제 대상 사업비조정위원회 개최 : 6.13(금)
ㅇ 제작지원 협약체결 : 6.20(금)
  ※ 세부일정 및 제출서류는 업체별로 개별 통지할 예정입니다.

        

        ※ 사업에 대한 문의나 건의사항, 컨설팅과 관련된 사항은 게임산업팀에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 게임산업팀 심영식 대리 (☎ 1566-1114 / ysshim@kocca.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