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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제2014-3174호]
「 2014년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자유, 지정 공모) 」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최종 선정결과를
공지합니다.
■ 최종 선정결과
ㅇ 선정업체
<자유공모>
- 일반분야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1-14-C402-002-49001-00-014 |
LBS를 이용한 Story-telling Tour Service Based on Game(통칭: '관광게임') |
(주)엔씨엔이 |
1-14-C402-002-49001-00-066 |
역사학습 삼국쟁패 |
(주)모아지오 |
- 보드게임분야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1-14-C402-002-49001-00-039 |
저스트 핸드 |
(주)젬블로 |
1-14-C402-002-49001-00-043 |
파이브 오션스 |
(주)젬블로 |
<지정공모>
- 문화유산 교육용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1-14-C402-003-49008-00-019 |
문화력 충전! 마법의 정원 |
(주)다빈치게임즈 |
- 전통음악 체험용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1-14-C402-003-49009-00-002 |
전통음악 체험형 기능성 게임(얼쑤비트) |
(주)휴먼미디어테크 |
- 키넥트활용 체감형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1-14-C402-003-49010-00-010 |
초등 체육 영역별 신체 능력 측정 및 향상 을 위한 기능성 체감형 게임 개발 |
레이징덕 주식회사 |
1-14-C402-003-49010-00-011 |
키넥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체감형 PAPS 트레이닝 SNG “초등강호” |
(주)셀빅 |
- 치매예방 기억력향상 기능성게임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1-14-C402-003-49011-00-012 |
두더지 |
(주)오즈랩 |
ㅇ 후순위 예비과제
<자유공모>
분야 |
순위 |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일반 |
후보1 |
1-14-C402-002-49001-00-032 |
BCI & 뇌파게임 제작기술 활용, 학교폭력예방 기능성 게임 개발 |
(주)소소 |
후보2 |
1-14-C402-002-49001-00-038 |
동작인식 기능성게임 '씨씨 주니어 핑코' |
(주)씨씨 |
|
보드게임 |
후보1 |
1-14-C402-002-49001-00-033 |
게임으로 배우는 경영회계 |
(주)한터 |
후보2 |
1-14-C402-002-49001-00-096 |
진로교육 보드게임 개발 |
(주)체험팩토리 |
<지정공모>
분야 |
순위 |
접수번호 |
과제명 |
주관기관명 |
---|---|---|---|---|
문화유산 |
후보1 |
1-14-C402-003-49008-00-014 |
K보물을 찾아라 |
(주)조이스터디 |
전통음악 |
후보1 |
1-14-C402-003-49009-00-005 |
전통음악 놀이 시리즈 초1 “얼쑤절쑤 장단동자“ |
(주)덕윤웨이브 |
키넥트 |
후보1 |
1-14-C402-003-49010-00-015 |
초등 체육교과에 접목 가능한 올림픽 5종 게임 개발 |
(주)에이투티소프트 |
후보2 |
1-14-C402-003-49010-00-004 |
원더볼즈 키넥트(가칭) |
㈜스윙크 |
|
치매예방 |
후보1 |
1-14-C402-003-49011-00-009 |
두뇌 트레이닝 |
(주)상상디지탈 |
ㅇ 평가일정
- 서면 평가일 : 2014년 5월 15(목), 16일(금)
- 질의응답 평가일 : 2014년 5월 22일(목)
ㅇ 경쟁률
- 자유공모 : 일반 40대1, 보드게임 8대1
- 지정공모 : 문화유산 교육용 29대1, 전통음악 체험형 10대1,
키넥트활용 체감형 7.5대1, 치매예방 기억력향상 18대1
ㅇ 평가총평
(자유공모)
-사업 목표에 대한 이해도가 뚜렷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콘텐츠 의도가 명확한지, 그리고 게임 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및
재미와 흥미 유발을 도출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콘텐츠 인지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였음
-기능성게임의 한계인 기능성 부분에 대한 편중이 여전히 심하게 나타남. 게임적 요소와의 융합부분에 대해 효율적으로 풀어낸
작품들과 특별한 소재로 대중적인 호감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과제를 우선 선정하였음
(지정공모)
-콘텐츠의 차별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 게임 본래의 재미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하였음
-기술적 접근성의 구현 가능성과 대중적 활용성이 우수한 게임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게임 효과와 관련된 정확한 검증 및
유지,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기준으로 선정하였음
■ 향후일정 안내
ㅇ 선정과제 대상 사업비조정위원회 개최 : 6.13(금)
ㅇ 제작지원 협약체결 : 6.20(금)
※ 세부일정 및 제출서류는 업체별로 개별 통지할 예정입니다.
※ 사업에 대한 문의나 건의사항, 컨설팅과 관련된 사항은 게임산업팀에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 게임산업팀 심영식 대리 (☎ 1566-1114 / ysshim@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