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 제2014-3170호]
「 2014년도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 」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래와 같이 최종 선정결과를
공지합니다.
□ 선정결과
ㅇ 최종 선정기관
분야 |
과 제 명 |
기관명(접수번호) |
종합의견 |
---|---|---|---|
게임 |
달/화성 지표면 탐사 시뮬레이션기반 가상 우주여행 영상모션 플랫폼 기술 개발 |
선정기관 없음 |
• 과제 제안요청서(RFP)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성실하게 반영한 연구개발 계획이 높게 평가 받음 • 게임 콘텐츠와 관련된 사회적 부작용에 대해 적절한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였는지 고려함 |
게임분석모형을 활용한 기능성게임 응용기술 개발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
융복합 |
K-Culture Time Machine : 시∙공간 연결형 문화콘텐츠 생성 및 제공 기술 개발 |
포스트미디어 |
• 지원기간 내에 실용 가능한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기관이 향후 우수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판단됨 • 평가 시 기 축적된 기술역량을 고려함 |
전통문화재의 3D 프린터 적용을 위한 문화콘텐츠 리빌드 및 저작권 보호 기술 개발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
영화 |
클라우드 기반의 사용자 참여형 스토리텔링 저작 도구 개발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기존 저작 도구와의 차별성 및 개선사항을 심도있게 검토함 • 본 과제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대한 정확한 개념 및 범위 설정이 요구됨 |
애니 |
스케치 기반 웹툰 저작도구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플랫폼 기술 개발 |
네오랩컨버전스 |
• 국내외 기술현황에 대한 파악, 사업화 목표 및 실현가능성을 중점 검토함 • 목표시장 진출을 위한 로드맵 및 중장기적 사업화 전략 제시가 필요함 |
출판 |
개방적 업데이트, 리믹스, 맞춤형 저작/소비가 가능한 스마트미디어 환경에서의 전자책 플랫폼 개발 |
다우인큐브 |
• 연구개발 경험, 저작권, 과금, 신뢰성, 구체적인 서비스 계획에 대해 평가함 • 시멘틱 기술 및 동적 프로파일링 기술에 대한 명확한 개발 범위 제시 여부를 검토함 |
문화재 |
전통단청 채화재료의 대체안료‧전색제‧채화기법 개발 |
앤디앰 |
• 전반적으로 연구개발을 위한 사전분석이 우수함 • R&D 사업의 상용화로 연계를 위해서는 전문성이 검증된 연구기관, 연구인력과 함께 체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함 |
서비스R&D |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완구 및 서비스 페어링 기술개발 |
에프지아이 |
• 요소기술에 대한 파악, 선행기술 조사, 개발 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봄 • 시장규모 및 수요예측에 기반한 사업화 계획이 이뤄져야하며, 공격적인 마켓팅 전략이 필요함 |
비접촉식 3차원 인터페이스의 양손 인식기술을 활용한 3D 조형 창작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
한글 특성을 살린 폰트에디터 개발 및 글꼴 공인등록 시스템, 서비스 활용을 위한 인프라 구축 |
한양정보통신 |
||
도서정보‧본문텍스트 통합 마이닝 기반 사용자 참여형 시각화 및 추천 큐레이션 플랫폼 개발 |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
공연 |
실내 공연 문화 지원을 위한 협업형 소형 무인비행체 기반 3차원 표현시스템 및 콘텐츠 제공 기술개발 |
이산솔루션 |
• 본 과제 평가 시 기술에 대한 이해도, 수행능력, 산업 적용(사업화) 측면을 중점적으로 살펴봄 • R&D만을 위한 과제 수행이 아닌 사업화 계획성에 대한 현실성이 중요하며, 콘텐츠에 대한 고민도 병행되어야 함 |
다개체 연동 가능한 복합형 스마트 스테이지 개발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
대규모 LED 빛 연출을 위한 통합 조명디자인 기술개발 |
필룩스 |
||
인간 연주기법을 구사하는 어쿠스틱 악기연주로봇과 콘텐츠 생성 기술 개발 |
선정기관 없음 |
||
전시 |
지능형 대화 기술을 활용한 혼합현실 기법의 상황인지형 박물관 콘텐츠 제작 기술개발 |
시공테크 |
• 연구계획이 과제 제안요청서(RFP)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여야하며, 사업화 계획은 구체적이어야 함 • 기술개발 측면뿐 아니라 실질적 소비자의 사용성 측면을 고려함 |
군중 움직임 콘텍스트 기반 전시정보 모델링 및 클라우드 캐스트 시스템 개발 |
탱고마이크 |
||
음악 |
다중 감각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영상 및 음악의 심미적 동기화 기술 개발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 융합적 콘텐츠 개발에 대한 참신성이 높았음 • 개발 내용에 비춰봤을 때 연구개발비의 적절한 편성이 필요함 |
생체역학적용 K-POP 댄스 안무 검색 및 자세 정확성 분석 기술 개발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ㅇ 경쟁률 : 2.65 : 1
□ 평가일정
ㅇ 서면평가 : 5. 12(월), 13(화)
ㅇ 발표평가 : 5. 19(월), 21(수), 23(금)
□ 평가위원(가나다 순)
ㅇ 계명국, 공윤영, 권도형, 권상호, 권혁태, 김광수(A), 김광수(B), 김기덕, 김기정, 김도형, 김마리나, 김민기, 김민수, 김봉찬,
김상철, 김성근, 김성주, 김세훈, 김용재, 김원동, 김은강, 김재철, 김정제, 김종철, 김종현, 김지웅, 김지은, 김진옥, 김진형,
김철운, 김태은, 김혜원, 김회수, 남종호, 남현, 노재승, 노황우, 문유진, 문지은, 박규호, 박재연, 박철흥, 박혁철, 방걸원, 배기혁,
성동수, 소현정, 송정란, 송철민, 신승환, 신영호, 신윤호, 안지혜, 엄성도, 여승호, 우창헌, 유창석, 유창원, 윤훈주, 윤희만,
은광하, 이관섭, 이문영, 이범석, 이상민(A), 이상민(B), 이상혁, 이상호, 이상화, 이영주, 이윤임, 이임걸, 이재관, 이재철,
이재혁, 이천우, 인미애, 임광순, 임대근, 임성환, 임철민, 임현진, 장규수, 장유진, 전인오, 전창호, 전형진, 정무열, 정성자,
정의석, 정인기, 정현원, 정현재, 정훈, 조정래, 조중일, 조춘호, 지성태, 진영아, 차유철, 최도원, 최문기, 최영훈, 최은영, 허성훈
□ 향후일정 : 선정기관 개별 안내 예정
□ 문의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개발사업화팀
ㅇ 사업에 대한 문의나 건의사항 등은 아래 각 사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분야 |
담당자 |
전화 |
이메일 |
---|---|---|---|
게임, 융복합(전통문화재~) |
임형섭 주임 |
(061) 900 - 6435 |
hksubi@kocca.kr |
영화, 음악 |
황영성 대리 |
(061) 900 - 6433 |
dew1777@kocca.kr |
애니메이션, 융복합(K-Culture~) |
김태관 과장 |
(061) 900 - 6431 |
tkkim@kocca.kr |
출판, 문화재 |
강원훈 주임 |
(061) 900 - 6438 |
kwh1855@kocca.kr |
공연, 전시 |
이하영 주임 |
(061) 900 - 6437 |
hylee0814@kocca.kr |
서비스 R&D |
|||
- 사물인터넷~, 비접촉식~ |
김태관 과장 |
(061) 900 - 6431 |
tkkim@kocca.kr |
- 한글특성~, 도서정보~ |
강원훈 주임 |
(061) 900 - 6438 |
kwh1855@kocca.kr |
※ 한국콘텐츠진흥원 본사 이전(5월말)에 따라 전화 연락은 6월 2일(월) 이후 가능한 점 양해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