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고 제2012-2091호]
2012 전략지역전문가 연수
『K-POP, 중화권 진출을 위한 해외 비즈니스 연수』연수생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POP 등 공연/음악 분야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K-POP, 중화권 진출을 위한 해외 비즈니스 연수』과정에 대한 해외연수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연수목표
○ 아시아 지역 K-POP의 최근 시장변화와 규제사례, 현지 저작권 등 관련 산업현황 이해를 통한 비즈니스 능력 강화
○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중국 현지 음반, 기획사들과의 네트워크 강화
2. 연수개요
○ 연 수 명 : K-POP, 중화권 진출을 위한 해외 비즈니스 연수
○ 연수대상 : 음반, K-POP 공연 관련 종사자
○ 연수일시 : 2012. 11. 12(월) ~ 11. 17(토) (5박6일) (출발일, 도착일 기준)
○ 연수장소 : 중국 북경, 홍콩, 심천
○ 모집기간 : 9. 25(화)∼10. 15(월) (17:00 마감)
○ 연수인원 : 15명 내외
3. 연수비 및 연수생 부담내역
○ 등록기간 : 10. 22(월)∼10. 23(화)
○ 등록비(연수생 부담부분) : 인천공항 북경, 심천, 홍콩 간 왕복항공료(여행자보험 포함, 120만원 내외)
※ 항공권 구매는 개별통보를 받은자에 한해 진흥원에서 지정한 여행사를 통해 구매(등록)
※ 지원 내역 : 연수 교육, 숙박(2인1실기준), 식사(호텔조식, 중식, 석식), 차량
※ 개별 부담 부분 : 왕복항공료(여행자보험 포함), 여권비자발급비용, 개인 활동비
4. 전형방법 및 접수마감일
○ 전형방법 : 모집기간에 지원 후 대상자 개별 통보(서류에 의한 적합성 판단, 대상자 개별 통보)
※ 서류에 의한 적합성을 판단하므로 서류 미작성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음
○ 신청접수마감일 : 10. 15(월) (17:00 마감)
5. 제출서류
○ 교육신청서(온라인 접수)1부
6. 교육 및 연수 내용(안)
날짜 |
시간 |
강좌명 |
세부내용 |
11월12일 |
09:25~10:10 |
김포 출발 -> 베이징 도착 |
|
도착 후 오리엔테이션 장소로 이동 |
|||
11:00~12:00 |
오리엔테이션(전체 교육 안내 및 일정 소개) |
||
12:00~13:30 |
중식 |
||
13:30~14:30 | K-POP에 대한 중국정부의 규제 및 정책 |
한국저작권위원회 북경사무소 |
|
14:30~16:00 | 해외 음악의 중국 시장 진출 현황 및 실제 사례 그리고 미래 전망 |
국제음반협회 베이징사무소 |
|
16:00~18:00 | 중국 국내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 및 해외 아티스트 중개시장 현황과 전망, 해외 아티스트 기획사의 효과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주의점 |
北京太合麦田音乐文化发展有限公司 가수 슈퍼걸 출신 리위춘 소속및 중국 아이돌 양성 회사) |
|
18:30~21:00 |
호텔로 이동하여 체크인 후 석식 |
||
11월13일 |
09:00~12:00 | 중국 대중음악시장의 전반적인 이해 및 발전 과정,향후 미래전망 |
崔恕 (유명 대중음악 평론가 이자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 작곡가, 작사가) |
12:00~13:30 |
중식 |
||
14:00~16:00 | 중국 저작권법 3차 개정 현재 진행 상황 및 개정 후 저작권 관련 법규 그리고 정부 정책의 변화 및 전망 이해 |
孙黎卿 변호사 (중국변호사협회, 지적재산권 전문위원) |
|
16:00~18:00 | 중국 TV음악 및 예능프로그램 제작 시스템에 대한 이해 및 K-POP 및 아티스트들과의 미래 협력 방안 |
天娛傳媒 혹은 光线传媒股份有限公司 (중국에서 순위 1,2위를 다투는 대형 예능프로그램 전문 제작 회사) |
|
18:00~21:00 |
네트워킹 만찬 |
||
11월14일 |
~08:30 |
호텔 체크아웃 및 교육장소 이동 |
|
09:00~10:30 | 중국 내 K-POP 아티스트를 활용한 MD 사업 및 기타 음악 사업 관련 진출 방안 및 중한 음악 공동제작, 유통에 대한 사례연구 |
CJ E&M CHINA (엠넷) 음악사업부 조동춘부장 |
|
10:30~12:00 | 한국 드라마 OST 리메이크 음악의 중국 진출 사례 및 미래 전망 그리고 사례연구 |
北京鑫海吉洋文化发展有限公司 OST 사업 부문 담당자 (한국음원을 리메이크하여 중국 현지의 드라마 OST 제작) |
|
12:00~13:30 |
중식 |
||
13:30~15:00 | 중국의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음원유통 현황 및 발전과정에 대한 이해, 향후 K-POP의 효과적인 디지털음원 진출전략 |
A8 음악왕 혹은 신랑 위에쿠왕 or soho 음악 참관 및 견학 (중국 온라인기반 다운로드 플랫폼 상에서 TOP 3를 차지하고 있는 최고 영향력을 가진 사이트임) |
|
15:00~16:00 |
공항으로 이동 |
||
16:00~21:00 |
심천으로 이동 및 석식 |
||
11월15일 |
09:00~11:00 | 중국 매스미디어의 활용 전략 및 PR 노하우, 중국공연시장에 대한 현황 및 분석 그리고 K-POP 아티스트들이 유의할 점 |
深圳华音世纪文化传播有限公司 童山云 운영총감 (중국 국내 중국향 아이돌 및 국내 유명 연예인 매니지먼트 및 PR 전문 업체) |
11:00~14:00 | 남방 및 홍콩지역에 위치한 매니지먼트 업체 및 음반제작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에 이은 네트워킹 오찬 |
||
14:30~17:30 | 중국 SNS 및 개인 마이크로 블로그 현황 및 SNS 기반의 디지털 음원 유통 관련 미래 전망 및 발전 현황 |
QQ 뮤직 심천 본사 | |
18:00~20:00 |
석식 |
||
11월16일 |
~10:00 |
심천에서 체크아웃 후 홍콩으로 이동 |
|
10:00~12:00 | 홍콩 엔터테인먼트 시장 현황 및 미래 전망, 홍콩 정부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정책 및 지원 현황 |
구글(유튜브) 아시아 지역본부 마케팅 책임자 혹은 홍콩무역발전국 해외 마케팅 담당자 |
|
12:00~13:30 |
중식 |
||
14:00~17:30 | 홍콩의 음악 프로그램 제작 환경 참관 및 공연, 콘서트 시장 현황과 K-POP 콘서트 진출전략 |
TVB or NOW TV or channel V / ELF AISA, 星河娛樂製作有限公司 or 框格音樂事務國際有限公司 |
|
18:00~21:00 |
석식(홍콩식) 후 홍콩 소재 호텔 체크인 후 휴식 |
||
11월17일 |
~09:30 |
체크 아웃 및 공항으로 이동 |
|
10:30~14:30 |
홍콩 -> 인천공항으로 귀국 |
※ 상기 일정은 일부 변동가능
7. 접수방법
○ 모집기간 : 9. 25(화)∼10. 15(월) (17:00 마감)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 '바로가기'
○ 문의 : 한국콘텐츠 진흥원 창의인력양성팀 박승준 차장(☎1566-1114, jun@kocc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