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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공고

2022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고[기능성]
  • 분류자유공모
  • 사업번호 1-22-D000-350
  • 접수시작일22.02.11
  • 접수마감일22.03.02
  • 공고일 22.02.11
  • 조회3542
  • 담당자김수경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22년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ㅇ 사업목적
  - 게임의 재미요소와 교육, 치료 등 사회적 기여가 결합된 목적성 게임 제작지원과 홍보를 통해 게임의 순기능 확산 및 사회적 효용 증대
ㅇ 협약기간 : 2022년 4월초(예정) ~ 11월 30일

지원내용

ㅇ 지원분야 및 지원규모: 과제당 3억원 이내 지원, 지정_사회공헌 분야(3개과제 내외) 지정_게임접근권 분야(1개과제 내외), 자유분야(3개 과제 내외)
ㅇ 지원대상 : 기능성 게임을 협약종료일까지 상용화버전 개발 완료가 가능한 국내 중소 법인사업자
  - 상세내용 첨부 확인

지원조건

① 개발기간 관련
  - 모든 과제는 협약기간인 2022년 11월 30일까지 개발을 완료하여야 함
    ? 협약이 종료되는 2022년 11월에는 정식 런칭 빌드를 개발 완료하여야 하며, 결과평가에서 해당 빌드를 제출하지 못할 시 지원금 환수 등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음
  - 협약 체결일(2022년 4월 예정)로부터 3개월 이내(2022.7월 이전) 상용화 서비스를 예정하는 게임은 지원불가
 ② 사업신청 관련 
  -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에 상관없이 게임제작지원 내 1개 기업을 초과하여 지원할 수 없음
     ※ 예) 기능성 제작지원에 신청한 기업은 일반형 / 신성장 제작지원에 신청할 수 없음 
  - 법인사업자 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없음(주관기관 단독 지원)
  - 기 제작지원을 받은 과제 중복지원 불가하며, 단순 버전1, 버전2의 형태로도 지원이 불가함
 ③ 신용평가 관련
  - 2019년부터 업체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이행보증보험 증권 제출을 폐지하고 신용평가를 신설함
  - 서면평가를 통과한 업체는 발표평가 진행 전에 신용조사를 진행하며, ‘신용조사 정보등록’ 안내에 따라 정보를 등록하여야 하며, 신용등록 정보 미등록 또는 지연 시 평가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④ 사업비 편성 및 집행 관련
  - 과제별 국고 지원금은 총 사업비의 90%이내로 국고지원하며, 자부담금(10%이상)을 우선 집행해야 함
      ※ 총사업비(100%) = 국고지원금(90%이내) + 자부담금(10%이상)
    - 총 사업비는 협약기간내의 사용분만 인정되어 소급적용이 불가하며, 신청액의 타당성, 평가순위, 개발진척도 등을 고려하여 사업비조정 심의위원회를 통해 확정
      ※ 신청액은 사업비조정 심의위원회에서 삭감될 수 있음

신청서 접수기간

ㅇ 공고기간 : 2022년 2월 11일(금) ~ 3월 2일(수)
ㅇ 접수기간 : 2022년 2월 11일(금) ~ 3월 2일(수) 15:00 (※ e나라도움 시스템 오류 등에 의한 미접수 불인정)

신청방법

ㅇ e나라도움을 통한 접수(KOCCA 홈페이지, 우편 및 방문 신청 불가)
  - KOCCA 홈페이지 접속, 기업회원 가입, 로그인 후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e나라도움 홈페이지 통해 접수
  - 별첨한 e나라도움 사용설명서 참조
   ※ 국고를 통한 모든 지원 사업은 [한국재정정보원]에서 운영하는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오니, 시스템 관련문의는 반드시 e나라도움 고객센터로 연락바람
ㅇ 서류 제출방법
  - 모든 제출 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50MB이하)하여 제출
    ※ 누락된 파일은 추가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업체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제출 압축파일명 : [신청부문명-제출분야명]주관기관명.ZIP
    ※ 주관기관인 [코카기업]이 [기능성-지정(사회공헌)]분야에 지원할 경우 압축파일명 예시: [기능성-지정(사회공헌)]코카기업.ZIP
    ※ 압축파일은 반드시 ZIP 파일로 제출(7z, EGG, ALG, RAR 등 ZIP 외 확장자는 미제출로 간주)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

*반드시 첨부된 공고문 등 세부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절차 안내
  - 1단계: 서면평가
  - 2단계 : 발표평가(신용펑가포함)
  - 3단계 : 사업비 조정 심의 및 혐약체결

지원금 지급

ㅇ 선정된 기업에 대해 지원금 2회 분할 지급
  - 1차 지원금 : 협약체결 후 확정된 지원금의 70% 지급
  - 2차 지원금 : 중간점검(예산집행 부문) 통과 후 나머지 지원금(총 지원금의 30%) 지급

참가기준

ㅇ 사업자(주관기관)가 콘텐츠지원사업에서 지원금을 직접 교부받아 추진 중인 과제가 총 2개 과제 미만(연구개발사업 제외)인 경우. 단, 당해연도에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지원사업은 최대 2개로 제한하며, 5,000만 원 이하인 과제는 과제 수에서 제외함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 경우 
ㅇ 동일한 과제로(과제 목표와 산출물이 동일한 경우) 전담기관의 지원사업에 기 선정되어 지원금을 직접 교부받지 않은 경우
ㅇ 전담기관에서 최근 3개년 간 지원받은(연구개발사업 포함) 누적금액과 신규신청금액(연구개발사업 포함)의 합계액이 25억원 이하인 경우
ㅇ 사업자(주관기관)가 국세, 지방세, 4대 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의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ㅇ 사업자(주관기관)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보조금법 제31조의2에 따른 수행배제 등의 조치를 받지 않은 경우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ㅇ 사업자(주관기관)가 콘텐츠지원사업에 따라 발생한 정산반납 대상액(지원사업 정산결과에 따라 사업자가 전담기관에 납부하여야하는 금액)을 체납하고 있지 않은 경우

사업설명회

ㅇ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사업설명회 진행
  - 일시 : 2022년 2월 18일(금) 10:00
  - 주소 : 유튜브 한국콘텐츠진흥원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
  ※ 스트리밍 사정에 따라 채널 등 변동가능, 홈페이지 참고

문의처

ㅇ 사업문의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팀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담당자
  - 기능성 : 김수경 차장(☎061-900-6513, sun2@kocca.kr)
ㅇ e나라도움(시스템) 문의 : e나라도움 상담센터(☎1670-9595)
   - 사용자 매뉴얼(https://www.gosims.go.kr/hg/hg002/retrieveManualList.do)
   - 동영상 매뉴얼(https://www.gosims.go.kr/hg/hg002/retrieveMvpDtaList.do)
  ※ e나라도움 시스템 관련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콘텐츠금융제도

ㅇ 해당 지원사업 후속으로 투자 및 융자 유치를 지원합니다. 지원사업 외 투?융자 자금 유치를 희망하시는 콘텐츠기업은 사전상담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람(신청?선정 과제 또는 타 과제로 지원 가능)
ㅇ 콘텐츠기업이 희망하시는 금융상품에 대해서 사전 신청을 하시고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음
  - 사전 신청서 작성하기(https://www.kocca.kr/cop/bbs/list/B0158960.do?menuNo=203897) 
ㅇ 콘텐츠금융제도(투자?융자 유치 지원) 문의
  - 콘텐츠가치평가센터(☎02-6441-3658, assess@kocca.kr)
  - 금융상품별 공고(https://www.kocca.kr/cop/bbs/list/B0158960.do?menuNo=203897)
 ※ 콘텐츠금융제도 신청 가능여부 및 방법은 금융상품별 담당자의 사전 유선상담을 통해 안내 예정

기타사항

ㅇ 상세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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