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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K-패션 지원으로 ESG 가치 확산” 콘진원,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본격 추진

“지속가능한 K-패션 지원으로 ESG 가치 확산”
콘진원,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본격 추진

- 지속가능패션, 창의브랜드 시제품, 패션콘텐츠 제작지원 3개 부문, 3월 7일까지 신청
- 올해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사업 신규 마련…ESG 실천 앞장 패션 브랜드 육성
- K-패션 브랜드 역량 강화와 인지도 제고 위한 지원규모 확대 및 제품 다양화 견인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K-패션을 선도할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3월 7일까지 참가 브랜드를 모집한다.
  • 올해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은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패션콘텐츠 제작지원 총 3개 부문으로 마련됐다. 특히 제품 다양화를 위해 전년 대비 지원규모를 확대하고,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사업’을 신규로 편성해 패션산업 전반에 ESG 경영 및 가치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 K-패션 브랜드 육성 위한 지속가능패션부터 시제품, 패션콘텐츠 제작까지 지원

  •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사업’은 올해부터 신설해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하고, 환경·사회·경제/경영적 실천에 앞장서는 국내 패션 브랜드 총 10개사 내외를 모집한다.
  • 해당 사업 선정 시, ▲의류 분야 최대 5천 5백만 원 ▲잡화 분야 최대 2천 7백만 원의 시제품 제작비뿐만 아니라 브랜딩 컨설팅 및 국내외 마케팅·홍보 등도 지원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역량 강화와 인지도 제고를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상품 다양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고자 총 22개 브랜드에 대해 ▲의류 분야 최대 3천 8백만 원 ▲잡화 분야 최대 1천 6백만 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한다. 단, 해당 사업은 국내외 컬렉션 및 수주회에 2년(4시즌) 이상 참여한 브랜드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 ‘패션콘텐츠 제작지원 사업’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마련됐으며, ▲온라인콘텐츠 부문은 총 15개 내외 과제 대상으로 최대 4천만 원 ▲패션 문화전시 부문은 총 4개 내외 과제 대상으로 최대 4천 5백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선정 브랜드에 패션콘텐츠 기획·제작비를 직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브랜드만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담은 콘텐츠 제작과 역량강화를 이끌고, 문화로서의 패션을 알리기 위한 전시 개최와 향유 기회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 ESG 경영과 착한소비 확산에 발맞춰 지원…3월 7일까지 e나라도움 통해 사업 신청

  • 한편 콘진원은 지난해 ESG 경영과 지속가능한 패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기업의 친환경 실천과 윤리적 책임을 기반으로 ‘착한소비’를 지향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 모집을 위해 지원분야를 신설하거나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해부터는 지원사업을 추진해 본격적으로 패션업계가 다각도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 특히, ‘컨셉코리아 뉴욕 2022 S/S’에 참여한 브랜드 ‘얼킨’은 폐기된 웨딩드레스를 컬렉션의 주요 소재를 활용해 업사이클링을 통해 재탄생된 패션을 해외에 선보인 대표 사례로 꼽힌다. 또한, 지난해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브랜드 ‘카네이테이’는 폐군용 텐트를 원단으로 활용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및 패션사업 플랫폼 코카패션(koccafashion.com),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신청을 원하는 브랜드는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추어 오는 3월 7일(월) 오후 2시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 주요내용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구분,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패션콘텐츠 제작지원] 으로 나타낸 표 | [지원조건] - 전체 컬렉션의 70% 이상을 환경 및 미래세대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여제작하고, 환경·사회·경제적 실천을 실행하는 브랜드 / - 국내·외 컬렉션, 전시, 수주회 등에 총 1년(2시즌) 이상 참여한 브랜드 / - 국내·외 매출실적 1년(2시즌) 이상 제출 가능 브랜드 | - 국내·외 컬렉션, 전시, 수주회 등에 총 2년(4시즌) 이상 참여한 브랜드 / - 국내·외 매출실적 2년(4시즌) 이상 제출 가능 브랜드 | - 온라인콘텐츠: 협약기간 내 1개 이상의 패션 영상 콘 텐츠 제작 및 유통 / - 패션문화전시 : 협약기간 내 오프라인 전시 7일 이상 개최 후 10분 내외 영상 결과물 제작 | [지원규모] 총 10개 브랜드 내외 지원 / - 의류: 최대 55백만원, 7개 브랜드 내외 / - 잡화: 최대 27백만원, 3개 브랜드 내외 | 총 22개 브랜드 내외 지원 / - 의류: 최대 38백만원, 19개 브랜드 내외 / - 잡화: 최대 16백만원, 3개 브랜드 내외 / 총 19개 브랜드 내외 지원 / - 온라인콘텐츠: 최대 40백만원, 15개 브랜드 내외 / - 패션문화전시: 최대 45백만원, 4개 브랜드 내외 | [지원내용] - 지속가능 패션 컬렉션 시제품 제작비 지원(의류/잡화 지원내용 / - 비지니스를 위한 브랜딩 · 홍보 지원 / 비즈니스용 시제품 제작비 지원(의류/잡화) / - 온라인콘텐츠 : 패션홍보, 인플루언서 콘텐츠 등 패션 영상 콘텐츠 제작에 따른 기획·제작비 지원 / - 패션문화전시: 패션관련 오프라인 전시를 위한 기획· 운영비 지원 | 붙임.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 주요내용

붙임.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 주요내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2022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업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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