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N 2384-3195(Online) - BROADCASTING TREND & INSIGHT - 2021 - 4th Vol. 29 -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 - SPECIAL ISSUE : 콘텐츠 소비의 발견
Special Issue 1 : 콘텐츠 폭식에 지친 당신에게 : 콘텐츠 소비 일기로 내게 맞는 콘텐츠 찾기 - 글. 서민규(콘텐츠 코치) Special Issue 2 : 콘텐츠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팬덤 문화 - 글. 최수정(미디어 뉴스레터 <어거스트> 에디터) Special Issue 3 : K-콘텐츠의 ‘오징어발식’ 휘감기 : 문화 콘텐츠 소비의 동시성과 반응의 속도성 - 글. 김숙영(UCLA 연극영화방송학부 교수) ZERO to ONE Insight 1 :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벌스워크 메타버스’ : ‘벌스워크’ 윤영근 대표 인터뷰 - 글. 구현모(미디어 뉴스레터 <어거스트> 발행인) 사진. 김성재(싸우나스튜디오) ZERO to ONE Insight 2 : 쇼퍼블 비디오는 유튜브의 경쟁력이 될 수 있을까 - 글. 구현모(미디어 뉴스레터 <어거스트> 발행인) Big Picture : K-콘텐츠와 발맞춰나갈 ‘K-QC’ Quality Control - 글. 김승준(KBS 테크니컬 매니저, 방송기술인연합회 대외협력실장) Industry & Policy 3 : OTT 시대 제작환경, 사람이 달라졌다 : 영상콘텐츠 세미나 다시 보기 - 글. 이은지(한국콘텐츠진흥원) Industry & Policy 1 : 2022년 OTT 판 읽기 - 글. 임성진(SK브로드밴드) Industry & Policy 2 : 크리에이터, 대세와 직업 그 사이 : <개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실태 조사> - 글. 김숙((주)컬쳐미디어랩 대표이사) Contents Review 3 : 티빙(TVING)의 1년, 우리 방식대로 살아남기 : 세계관과 팬덤 활용한 OTT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 글. 전혜린 티빙 콘텐츠사업팀장 Contents Review 1 : 따듯하고 깨끗한 미디어가 필요한 때 : ESG 열풍과 방송의 변화 - 글. 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Contents Review 2 : 사람의 이야기가 들려야 음악도 들린다 : JTBC의 음악 예능 공식 - 글. 김형중(JTBC 프로듀서)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는 방송 현안 및 산업 동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층적인 의견과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에 실린 글과 사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으며, 기사의 내용은 모두 필자 개인의 의견을 따른 것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