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N 2384-3195(Online) - BROADCASTING TREND & INSIGHT 2021 - 1st Vol.26 -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 - SPECIAL ISSUE : 콘텐츠로 헤쳐 모여!
Special Issue 1 : 콘텐츠 경쟁 환경에서의 IP 중심 성장 전략 : 네이버와 카카오를 중심으로 - 오진석(SK브로드밴드 제휴전략팀장) Special Issue 2 : 새로운 세대를 위한 콘텐츠 프랜차이즈 - 이민석(와이낫미디어 대표) Special Issue 3 : 따로 또 같이, IP로 헤쳐 모이는 세계 콘텐츠 시장 - 최보윤(조선일보 기자) ZERO to ONE Insight 1 : 콘텐츠에 진심인 브랜드들 : 콘텐츠, 브랜드의 생존전략이 되다 - 구현모(미디어 뉴스레터 <어거스트> 발행인) ZERO to ONE Insight 2 : 콘텐츠 중심의 디지털 세상을 꿈꾸며 : 프로젝트썸원 콘텐츠 오너 윤성원 - 소네 (@raison_sone) Big Picture : 초거대 AI, 인간 대신 콘텐츠 창작할까 - 이희대(경희대 대학원 겸임 교수) Industry & Policy 2 : 넷플릭스 다양성 리포트가 보여주는 것들 - 성욱제(KISDI 방송미디어연구본부) Industry & Policy 3 : 디지털 전환기, 방송영상산업의 ‘빅뱅’ : 2021 콘텐츠산업포럼 - 방송포럼 스케치 - 차예지(편집부) Industry & Policy 1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중 간 혐오감정을 극복해야 하는 이유 - 김원동(한중콘텐츠연구소 대표) Contents Review 2 : <강철부대>는 군대예능의 새 문법을 만들 수 있을까 - 김지혜(경향신문 기자) New : 2021년, <방송트렌드&인사이트> 어떻게 달라질까요? Contents Review 1 : 이야기를 연료 삼아 달리는 <꼬꼬무> 열차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제작기 - 최삼호(SBS PD)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 방송 현안 및 산업 동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층적인 의견과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에 실린 글과 사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으며, 기사의 내용은 모두 필자 개인의 의견을 따른 것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