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가 9+10월호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호에는 또 어떤 흥미롭고 유용한 소식이 담겨 있을까요?
최신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과 한국 게임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진원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GGIT, Global Game Industry Trend)>를 격월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5일에는 9+10월호가 발간되었는데요. 이번 호에서는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과연 필요한지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시각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에 더해 게임산업 동향과 다양한 마켓 정보들이 담긴 이번 호 주요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립니다!
최근 한국에서는 게임 과몰입 관련 건강 문제와 사회적 부작용을 근거로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논란을 가져오고 있는데요.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가 과연 필요한지, 그 검증 기준은 타당한지, 한국 사회에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그리고 질병코드를 논하기 전에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를 조성하는 노력과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나아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가 국내 게임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닌텐도, 소니, 마이크로소프트가 치열하게 경쟁 중인 콘솔 시장은 하드웨어 판매 감소세를 보이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모델 출시로 반등을 노리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패스 강화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스위치 후속 모델 준비에 집중하며 신작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콘솔 3사는 앞으로 어떻게 콘솔 시장을 이끌어가게 될까요? 이 밖에도 유니티 6 공개, 미국 아동온라인안전법, 배우·방송인 노동조합 파업, 한·중·일 AAA 게임 트렌드 등 다양한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 정보를 담았습니다.
독일 게임시장 ARPU,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르, 선호하는 게임 기기 등의 정보를 담았습니다. 나아가 최근 개최된 독일 게임스컴 리뷰 및 시사점 등 국내 게임업계가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전해드립니다.
독일 게임스컴 인디 아레나 부스
출처 | Gamescom
이 밖에도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리뷰 및 ‘2024 브라질 게임쇼’ 리뷰를 담은 글로벌 게임 캘린더와 “일본 암호화폐 게임법 개정, 무엇을 기대할 수 있나”, “유럽 사법재판소, 소니의 치트 소프트웨어 소송에서 데텔 승소 판결”과 같은 전 세계의 최신 소식을 담은 지역별 주요 단신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