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News

간략히 살펴보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호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가 7+8월호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호에는 또 어떤 흥미롭고 유용한 소식이 담겨 있을까요?

최신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과 한국 게임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진원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GGIT, Global Game Industry Trend)>를 격월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19일에는 7+8월호가 발간되었는데요. 이번 호에서는 게임산업 내 구독형 모델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어보았습니다. 이에 더해 게임산업 동향과 다양한 마켓 정보들이 담긴 이번 호 주요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립니다!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이 게임산업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작동되고 있는지, 나아가 업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전문가 칼럼을 통해 살펴보았는데요. 글로벌 구독형 모델의 서비스별 특징, 수익 모델, 기술 요구사항 등을 분석해보고, 전망 및 미래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나아가 국내 개발사에 미칠 수 있는 영향, 기회와 혜택에 관한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최근 국내 인터넷 방송에서 <마인크래프트> 방송이 또다시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최근 15주년을 맞이하며 모장 스튜디오의 아사 브레딘 총괄이 방한하여 한국 시장의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열정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출시된 지 10년이 훌쩍 지난 <마인크래프트>는 어떻게 지속적인 인기를 구가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UGC 플랫폼의 인기 비결, 최신 이슈 등을 전해드립니다. 이 밖에도 크로스플랫폼 플레이 트렌드, 해외 게임 개발 정부지원 사례, 오픈월드 RPG의 아이콘 토드 하워드의 개발 철학 고찰 등 다양한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 정보를 담았습니다.

3) 글로벌 이머징 마켓

호주 게이머들이 주로 지출하는 게임 부문,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 인기 장르, 인기 게임 스토어, 호주 개발사 및 주목할 만한 작품 소개 등 국내 게임업계가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전해드립니다.

이 밖에도 ‘2024 게임버스 베트남’ 리뷰 및 ‘2024 게임즈컴 아시아’ 프리뷰를 담은 글로벌 게임 캘린더와 “중국, 기업용 챗봇 대상의 AI 심문관 구성”,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일본 정부 조사받아”와 같은 전 세계의 최신 소식을 담은 지역별 주요 단신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른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