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News

찍-방- #2: 마이크로 미디어와 매크로 인플루언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행하는 방송영상산업 전문지 <방송영상 트렌드> 39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 호에서 다루는 방송영상산업 주요 이슈, ‘찍-방-’에서 소개합니다!

Special Issue

방송국에 출연하던 연예인들은 이제 유튜브 개인 채널이 없는 게 이상하고, 유튜브에 나온 또 다른 연예인들이 방송국으로 재진입하죠. 미디어는 ‘쪼개지고’ 인플루언서는 ‘거대해지는’ 시대, 제작·유통·편성 전문가들이 방송영상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슈퍼마켙소라>

New Wave

EBS에 ‘노벨상 향우회’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가 있다면, SBS에는 신들린 한 수, <신들린 연애>가 있죠. 재미와 의미 사이에서 따뜻한 가치관을 전하는 제작자들의 제작 뒷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EBS 허성호 CP

SBS 이은솔 PD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Viewpoint

대한대만인이 본 <눈떠보니 OOO>의 의미, 그리고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에 나온 ‘현대인의 질병’에 대한 의학적 분석을 새롭게 시도했습니다.

출처 | ENA <눈떠보니 OOO>

출처 | JTBC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 <방송영상 트렌드> 39호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kocca.kr) > 콘텐츠지식 > 정기간행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기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