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이 2024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여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콘진원은 '게임산업의 도전과 정부의 지원정책', '콘텐츠 IP의 중요성과 산업진흥 방향', 'K-콘텐츠 수출의 새로운 관점과 전략'을 주제로 발제를 할 예정입니다.
2024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가 6월 13일과 14일 부산 서면 롯데호텔에서 열립니다. ‘시대 전환을 선도하는 정책연구: 상생과 연결’이라는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기후변화 대응, 디지털 전환, 인구절벽 극복, 포용사회 구현 등 4개 특별주제별 기획 세션과 특별 대담 등으로 구성됩니다.
콘진원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6월 13일 제3회의 7분과와 제4회의 2분과에 참여합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게임의 역할: 글로벌 기업과 지역 생태계의 협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3회의 7분과에서는 콘진원 조현래 원장이 축사를 하고, 콘진원 김남걸 게임신기술본부장이 ‘정부의 게임산업진흥종합계획에 따른 게임산업 지원정책 방향 소개’를 주제로 발제를 맡을 예정입니다.
콘진원은 지난 5월 29일 발행한 <N콘텐츠> 매거진 31호의 핵심 주제를 ‘연관 산업으로 확장되고 있는 K-콘텐츠 IP 영향력’으로 정하고, 콘텐츠 IP의 중요성과 그 파급 효과에 대해 다루기도 했습니다. 관련하여 제4회의 2분과에서는 콘텐츠산업 진흥 총괄 기관인 콘진원의 엄윤상 콘텐츠IP진흥본부장이 ’콘텐츠IP의 중요성과 산업진흥 방향‘을 주제로 발제를 하고 콘텐츠 IP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연관 산업으로 확장 중인 K-콘텐츠 IP 영향력을 살펴본 <N콘텐츠> 매거진 31호
이어 콘진원 김일중 콘텐츠수출본부장이 ‘K-콘텐츠 수출, 새로운 관점과 전략’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콘진원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부스에서는 콘진원의 주요 사업과 IP 진흥정책 등을 소개합니다.
한국의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의 장이 될 이번 학술대회에서 콘진원은 K-콘텐츠산업 진흥 총괄 기관으로서 다양한 지원사업과 정책 연구를 통해 K-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활동 상황을 알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