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콘텐츠 산업 동향 (15호) | ||||||
---|---|---|---|---|---|---|---|
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0.08.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출처 : Broadcast News (2010/7/2)
- 애플사가 2008년 Apple Store를 개시한 후 5billion 애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 되었는데 현재 방송사들은 이것을 공유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음. 이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시험 단계에 들어간 프로그램은 Hat Trick's Fonejacker와 Bwark의 The Inbetweeners등임.
-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와인 전문가와 방송에 나온 요리법을 통해 자신들 만의 저녁 파티를 계획 할 수 있게 해 주며 Topping씨는 TV 시리즈에 나오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반드시 혁신적인 것이라야 한다고 믿고 있다. “우리는 쇼를 재포장하는 것에 관심이 없으며 반드시 혁신적인것들을 창조해야 하며 무엇인가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고 엔터테인먼트를 제공 할 수 있는 것들을 제공해야한다”고 언급.
- 이러한 결과로 BBC의 이사회는 올해 말경 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것으로 예상됨. 한편 Sky는 iPad와 iPhone에 적용 할 Sky 단독 출자 이동전화 TV 애플리케이션 개시를 서두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것으로 Sky사의 프리미엄 채널들이 이득을 볼 것으로 예상됨.
또한 ITV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의 증가로 인해 향 후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증가되어 있음. 그 예로 이번 처녀 시험 가동 중인 월드컵 게임 iPhone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400,000을 넘어 섬으로써 ITV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략의 변화도 예상되고 있음. 이 서비스는 다양한 종류의 월드컵 뉴스와 경기 결과를 포함한 실제 경기의 라이브 스트리밍과 비디오 하이라이트 등을 선보임.
계속해서 그는 광고시장은 이동전화에 서서히 집중하고 있으며 또한 광고주들도 브랜드에 대해 확신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ITV와 공동연계 작업에 도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고 언급함. 그는 또한 소비자들이 쇼를 보기위해 얼마나 이동전화를 사용 할 의사가 있는지에 관한 것과 그리고 그들이 선호하는 것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고 덧붙임.
- Wilson씨는 지난 4월에 개시해 이미 세계시장에서 3million unit의 판매고를 자랑하는 iPad의 성장은 한 친구 그룹들이 패션쇼를 시청하는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의 새로운 기회 때문일 것이라 덧붙임. ITV는 indies와 ITV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싶어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