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콘텐츠 산업 동향 (13호)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0.07.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브로드캐스트 디지털 어워드 2010
출처 : Broadcast news (2010/06/18)
1. 올해의 채널 - E4 신선한 바람을 몰아오고 있음. E4는 모험을 감행하는 동시에 상당히 혁신적이라고 함. E4가 전형적으로 쓰는 방식으로 상을 수상한 바 있는 Skins는 완벽히 새로운 캐스팅으로 엄청난 성공신화를 일구어 옴. Skins의 세 번째 시리즈는 최다 시청자 120만 명을 기록함. 승화시켜 옴. E4는 또한 새로운 인물 발굴을 최근 드라마 Misfits를 통해 지속하고 있으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참신한 프로그램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 BBC의 인기 프로그램의 도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Baftas에서 코미디, 공상과학, 드라마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승자가 됨. 제작된 온라인 게임 등에 E4는 한층 깊이를 더하며 독점적 막후 장면들로 많은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음. 올해 만 8천만이 E4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러한 인기몰이를 증명해 주고 있음, E4의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사용이 최근 인기 있는 Glee의 성공에 큰 몫을 담당함. 포스트 모던 뮤지컬 Glee는 2010년 이미 매주 월요일 밤 평균 200백만 시청자를 확보하며 비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중 독보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음.
2. 최고의 채널 런칭 부문 - Disney XD 디즈니의 프로그램을 소개함. 최근 리서치가 증명 해 주듯이 남자 아동들이 즐길만한 채널이 부족한 상황인데 디즈니가 Jetix 브랜드를 재조정하여 6-14세 남자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 Jetix 브랜드는 남자 아동들이 원하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험, 게임, 게임 그리고 휴머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 - 디즈니는 배심원들로부터 각광을 받는 런칭 캠페인과 아동 시청자 프로그램 등으로 박수갈채를 받았음. 그 중 한 예로 게임 사이트 Hero Rising을 들 수 있는데 남자 아동들을 여기서 서로 경쟁하고 연합하여 게임을 할 수 있으며 그 인기는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전파되고 있는 상황임. - 디즈니는 또한 BGT 승자 Diversity의 유명세를 잘 이용하고 있는데 런던에서 100명의 남자 아동들에게 댄스 루틴을 가르쳐 줌. Jamie Redknapp, Skateboarder Pete King, Beach Soccer등에 수많은 다른 PR 들이 더해지고 있음. 보이고 있음.
3. 최고의 아동 채널 - Disney Channel - 이 부문은 아주 극심한 경쟁이 있었다고 배심원들은 전하며 디즈니 채널은 영국에서 아동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그들에게 전달하였다고 덧붙이며 코메디와 적당한 엔터테인먼트를 잘 조화 시켰다고 극찬함. 어떤 한 배심원은 디즈니는 시청자 타깃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경영에 획기적인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덧붙임. Hannah Montana와 같은 예를 들어 보자면 우선 이것은 TV 시리즈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10-12세 아동들 사이에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였음. 2009년 디즈니 채널은 새로운 고지를 점령하였으며 수많은 프로덕션을 제작하고 파생적으로 제작된 영화들을 런칭 하였음. - 디즈니는 그 어느 때 보다 영국에 투자를 쏟아 붙고 있는데 예를 들면 영국에서 제작된 My Camp Rock는 한 아동에게 Jonas Brothers의 흉내 내는 기회를 주며 Camp Rock의 커버 버전을 개봉하였음. 이 재능 콘테스트는 875,000 아동들을 매려 시켰으며 그 중 5십만은 10-12세 아동들인 것으로알려지고 있음. 전반적으로 모든 배심원들은 디즈니 채널은 그것만의 독특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이것의 10대 초반 아동들에 대한 아성은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것이라 극찬함...(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