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12호) | |||||||
---|---|---|---|---|---|---|---|---|
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0.07.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12호 日iPad 출시현황 및 관련 동향
1. 日 iPad 출시현황 및 주요 동향
ㅁ국가별 iPad 출시현황
ㅇ 타블렛형 PC라고 할 수 있는 ‘iPad'는 일본에서 ’10년 5월 28일(월) 정식발매(※)되었으며, 이동통신의 3G기능이 있는 모델은 SoftBank사를 통해 발매중이고, 해외에서는 SIM카드 Lock Free로 발매되고 있으나 일본은 현재 SoftBank가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ㅇ 미국시간 5월31일자 미 애플사 발표로는 미국지역 발매 후 약 60일 사이에 전 세계 누계 200만대 판매 돌파(※)하였다고 발표
ㅇ iPad 발매 일을 보면, 미국 4월 3일 발매, 5월 28일 <일본, 호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등 9개국에서 발매가 되었고, 7월부터는 <홍콩, 뉴질랜드, 멕시코,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벨기에,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등 새로이 9개국에서 발매 예정 <(주)미디어채널(한국) 발표/goo뉴스에서 발췌>
ㅁ 소비자 주요 동향
ㅇ 발매당일 iPad판매점에서 이른 아침부터 고객이 장사진을 이루어 커다란 화제를 모음.
ㅇ 조사회사 BCN에 따르면, iPad발매일 대리점에서의 판매대수는 iPhone 3G의 2.84배였으며, 발매당일 이후에도 순조롭게 판매가 늘어나고 있음
ㅇ iPad 단말기 사양
ㅇ 日Softbank社iPad 판매가격 일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