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콘텐츠산업동향] 유럽 콘텐츠 산업동향 (10호)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6.2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여자 아동 라이선싱 동향
출처 : Licensing Worldwide (2010/06)
- 연예인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Angel Cat Sugar는 작년 유럽에서 많은 인기를 얻음. 2007년 이후 Bruno Productions BV 의 매니지먼트는 15개국 이상에서 50개 이상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Angel Cat Sugar 는 Sugar 라는 이름의 천사 고양이 캐릭터가 행복을 가져다주는 기본 컨셉트를 구성. 영국 Trade Mark Collections와 최근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들은 올해 하반기 가방, 우산, 지갑 등을 출시할 예정
- 작년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는 Marini Silvano(모자, 캡), John GmbH(공, 캠핑장비, 비치용품), Favorites(파티용품), aufmann Neiheiten Gmbh(자동차 악세서리), Diakakis Import SA(가방,문방용품), La Follie( 헤어 악세서리)등임, Mini Max는 Nikelodion, A3, A3 Neox 등을 통한 미디어 광고를 동반해 스페인 런칭을 진행
- 유럽 외 지역 역시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드러냄. 북미 라이센스 에이전트 Paramount licensing은 대형 드러그스토어 두 곳에 공급하고 있는 DanDee와 계약을 체결함. 7500 WalGreen 상점과 7000 CVS Pharmacystore 판매망은 브랜드의 가장 큰 수확임. 또한 Wal Mart 역시 판매중임, 북미 다른 라이센스 판매자는 Jazwares(문방 용품과 장난감 공급자), Scholastic Books, University Games, Medibadge(스티커와 일회성 문신 용품), Boston America( 립밤을 비롯한 화장 용품), Pioneer (풍선)등을 포함. 세계 다른 에이전트들은 Wish Network Co(동남아), IMC International Merchandising Consultants(남미), Point of View LTD( 이스라엘), IPPark(한국), Rubicon(중동, 북아프리카), SkyNet Ais Culture Communication Co. Ltd(중국), Impact( 대만, 홍콩)등이 포함
- 두 공주 캐릭터Tiana 와 Rapunzel의 등장으로 디즈니 프랜차이즈에게 올해는 중요한 한해가 될 것으로 보임. 올 상반기에 출시된 Princess and a Frog 는 디즈니가 전통적인 작업 방식으로 19년 만에 새롭게 내어놓은 캐릭터로 디즈니 자체 기대치를 상회하는 박스오피스 내 성공을 거뒀으며 영국에서는 개봉 첫 주 아바타에 이어 2위를 차지, Mattel 의 인형과 Vivid Imagination 의 머천다이징들은 대표적인 라이센스 상품임
- 새롭게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 Rapunzel 이야기인 Tangled 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50번째 내어놓은 상영 작품으로 영국에서 12월 17일 3D로 개봉될 예정이지만 Mattel, Jakks Pacific, Zapf Creation, Rubies Masquerade, Christys, Ravensburger 를 비롯한 많은 회사들의 머천다이징들은 8월부터 시장에 출시될 예정. 1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디즈니 Princess 브랜드는 전 세계 판매수입이 4billion 달러를 상회하며 영국에서 여자아이들 브랜드 1위 사수
- Scarlett 과 Crimson 은 옷장의 옷들과 자신들의 비밀을 공유하는 예쁜 소녀들 캐릭터로 십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음, Coolabi와 원작자 Ged backland 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고, 12세에서 14세 사이 소녀들은 친구 관계와 그들만의 개성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는 철학이 많이 투영된 캐릭터들. 화장품 브랜드 Rubie and Mills 는 Scarlett 와 Crimson 화장품을 리테일 체인인 Boots를 통해 2009년 크리스마스 시장에 선보였는데 성공적이었고 새로운 상품들이 올해 하반기 선보일 예정임
- Superdrug 역시 십대를 겨냥한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영국에서 여러가지 계약들이 진행 중인데 Poetic Gem 과 의류를 Myridium 과는 향수 계약을 발표함, 영국과 북미 시장이 브랜드 주요 시장이며 북미 담당으로 LMA 를 에이전시와 계약, Simon and Schuster 와는 16권의 출판계약과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캐릭터 구축을 확실히 해나가고 있음, 브랜드 다음 전략은 비영어권 진출로 바르셀로나에 근거지를 둔 Art Ask 에이전시가 스페인, 포르투갈, 이태리, 그리스, 터키를 담당할 예정임...(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