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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콘텐츠산업동향]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09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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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10.06.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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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09호) 미국온라인 광고 시장 현황 및 버티컬 미디어 사례조사
□ 들어가기 ㅇ 끊임없이 혁신이 일어나는 미국 인터넷 산업은 매체력, 즉 탄탄한 광고 수익에 기반하고 있음 ㅇ 다양한 온라인 광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보다 적합한 광고를, 가장 어울리는 타겟층에, 시의 적절히, 최적화된 비용으로 실현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왔음 ㅇ 가령, 인터넷 TV 사이트로 유명한 Hulu는 실제 TV의 황금시간 광고보다 높은 CPM을 받고 있음 ㅇ 인터넷 미디어는 전통적인 매체 대비 타겟팅이 그 장점으로 꼽히는 만큼, 미국 인터넷 시장에서 특정 타겟에만 초점을 둔 버티컬 미디어의 성장 역시 주목할 만 함
□ 온라인 광고 기술 ㅇ 온라인 광고 시장은 Google, Microsoft, Yahoo, AOL 등 대기업들이 상당 부분 참여해있으며, 또한 보다 나은 광고 효과 및 분석을 보장하기 위해 신규 업체의 도전 역시 지속되고 있음
ㅇ 광고주(Advertisier)부터 특정 웹사이트 (Publisher)까지의 흐름은 다음과 같음 : Advertisers → Agency Audience Buying Groups → Ad Exchanges → Ad Networks → Remnant Optimizers → Publishers ㅇ Agency Audience Buying Groups : 수많은 데이터 소스와 업계 리서치를 꾸준히 분석하여, 광고주가 어떤 사이트들에 광고를 분산 게재할지 의사결정을 지원 ㅇ 유명 광고대행사는 물론 광고주 (브랜드) 내부에서도 관련 인력필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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