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
□ 최근 미국 IT 업계 동향 : iPad & iPhone OS 4.0 ◦ 4월 3일 iPad 출시 이후 미국의 IT 관련 미디어는 연일 iPad에 대한 리뷰와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음 ◦ 한편 4월 8일에 애플은 iPhone 및 관련 기기에서 사용되는 OS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하였음 ◦ 애플의 새로운 하드웨어와 OS는 향후 콘텐츠 업계의 변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보임
□ iPad 의 초기시장 반응 ◦ 지난 1월 28일 애플이 iPad 출시를 발표한 후 4월 3일부터 미국 전역에서 iPad의 WiFi 버전의 판매가 개시되었음 ◦ 1월 말의 제품 공개 당시에는 iPad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공존했음 ◦ 부정적인 의견은 대체로 iPad가
1) 메모리 카드가 없는 등 확장성이 없는 폐쇄적인 플랫폼으로서 단순히 iPod Touch를 크게 확대해 놓은 것에 불과하며
2) 노트북과 iPhone 보유자에게는 포지셔닝이 애매하다라는 것이었음 ◦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iPad는 출시 첫 날인 4월 3일 35만대가 판매되었고, 4월 8일까지 45만대, 4월 12일 애플 발표에
의하면 첫 주에 50만대 이상이 판매되어 초기 물량은 이미 소진되었음 ◦ 이에 따라 해외에서의 iPad 출시는 한 달 연기되어 5월 말부터 해외판매가 시작될 것임 ◦ 또한 실제 제품이 나오기 전에 이미 많은 수의 iPad App.이 개발되어 제품 판매 개시일 전에 이미 2,500여개의 App.이
앱스토어에 등록되었으며 현재 4,000여개의 전용 App. 이 있음 ◦ 물론 기존 iPhone App.도 그대로 사용 가능하나 큰 화면 때문에 확대되어야 하기 때문에 해상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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