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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비디오 게임을 위한 유체 시뮬레이션 (1 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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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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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을 위한 유체 시뮬레이션 (1 편) 마이클 골레이 (Michael Gourlay)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64/sponsored_feature_fluid_.php?page=1
유체 역학 개요 비디오 게임들은 우리의 욕구로 하여금 환경을 탐구하여 상호작용하도록 흥미를 끌고 있으며, 유체 운동과 같은 실제 세계의 현상들을 덧붙임으로써 게임 개발자들이 몰입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가상 세계를 창조하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 최근, 물리적 시뮬레이션은 더욱 실제처럼 되었지만, 시뮬레이션은 대부분 경직된 물체에 한정되어 있다. 천과 유체와 같은 지속적인 매체의 보급 시뮬레이션은 대개 유체 역학이 유체의 시뮬레이션을 어렵게 만드는 개념적이고 컴퓨터적인 도전을 수반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화되지 못하고 있다. 이 기사는 유체 역학과 그의 시뮬레이션 기술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는 3부로 시작하고 있다. 이 기사는 비디오 게임에서의 사용에 적합한 유체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의 예에서 절정에 달한다. 유체 시뮬레이션을 시작하기 위하여, 여러분은 유체 역학의 기초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약간의 기초를 살펴보면서 시작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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