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새로운화두 : 병행실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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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7.07.1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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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화두 : 병행실행
Kristian Dupont Knudsen 병행실행(concurrency)은 가까운 미래에 핵심 화두로 떠오를 전망이다. 병행실행에 대한 논의가 수년간 진행되어 왔지만 이제 인텔과 AMD가 이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있다는 사실은 병행실행에 뭔가가 있다는 것을 암시해준다. 최근들어 본 기사를 포함하여 병행실행과 관련된 수많은 글이 발표되었으므로 필자가 새삼 그 중요성을 반복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 대신 필자는 지금 당장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독자가 C++ 프로그래머라면 세마포어 기반의 병행실행에 대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뮤텍스를 비롯한 여타의 잠금(lock) 매커니즘들은 매우 어려운 사용법에도 불구하고 현재 병행실행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게다가 때로는 성능저하를 가져오는 방법으로 잠금 매커니즘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 잠금장치들을 완전히 버려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병행실행 프로그램을 작성함에 있어서 세마포어가 최초이자 유일한 방법이어서는 안 될 것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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