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유전적 프로그래밍을 사용한 탐색 알고리즘의 발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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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6.10.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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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적 프로그래밍을 사용한 탐색 알고리즘의 발달
대부분의 탐색 AI들은 다음 두 가지 중 하나가 부족하다. 대단히 효율적이지만 전지적인 정보를 전달하지 않던가, 또는 매우 어리석어서 인간 관찰자들이 그들을 보며 좌절을 느낄 수 밖에 없던가, 둘 중 하나이다. 이상적인 전체 경로를 신경 쓰다가 지역적으로 적합한 경로를 무시함으로써 전체 맵에 대한 지식을 포함한 비밀을 넘겨주는 에이전트가 첫 번째 사례의 예이다. 두 번째 사례는 다양한 어리석은 동작에서 볼 수 있지만 필자가 좋아하는 사례는, 강을 건너는 데 따르는 작은 벌점을 피하려고 강을 따라 움직이다가 곧장 적의 캠프로 흘러들어가 결국 최후를 맞는 경우이다. 실시간 전략게임에 친숙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종류의 탐색자들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유전적 프로그래밍 유전적 프로그래밍과 유전적 알고리즘은 주어진 문제를 풀기 위한 개략적인 방법으로써, 반드시 옳은 솔루션을 찾는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옳을 확률이 높은 솔루션은 찾을 수 있다. 논리적인 지능과 현실성을 갖춘 탐색 알고리즘을 발견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옳은 솔루션이 하나뿐이라고 가정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이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실제로 사람의 눈에 좋아 보이는 것은 그렇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우리는 개체군에 대한 규칙과 그 자연적 선택의 방법을 정해 적용할 수 있다. 가장 적합한 알고리즘이 현명하고 현실적으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면 유전적 프로그래밍의 진화 과정을 중단한다.... .............(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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