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서평: 앤드류 롤링스와 어니스트 아담스의 게임 디자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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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출판 | 등록일 | 04.07.2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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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Book Review: Andrew Rollings and Ernest Adams on Game Design By Justin Lloyd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게임 개발자 회의) 2003에서 Ernest Adams와 얘기한 지도 벌써 일 년이 지났다. 거기서 그는 동시에 두 권의 책을 집필 중이라고 말하며 다시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던 것이 떠오른다. GDC 2004는 지나갔고 여기서 나는 1년 후에 그 책들 중 하나를 논하게 되었다. ‘Andrew Rollings and Ernest Adams on Game Design’ 의 저자는 Andrew Rollings 및 Ernest Adams이고(책 제목이 잘 나타내 주듯이), New Riders Group에서 출판되었다. 이 책은 경험이 부족한 인터랙티브 컴퓨터 게임 디자이너용으로 게임 디자인의 과학적 예술적 접근을 다룬다. Adams는 게임 개발자(Game Developer) 잡지 및 가마수트라(Gamasutra) 양쪽의 정식 기고가로서 그의 명성에 걸맞게 독특한 게임 디자인을 적극 주장하고 있다. 그는 매달 Gamasutra에 칼럼 “Bad Game Designer—No Twinkie!”[The Designer’s Notebook” 이라고도 함]을 집필하는데 이는 꽤 읽을 가치가 있다. 이 책은 컴퓨터 게임 디자인에 관한 Rollings의 두 번째 책이기도 하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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