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석사 논문: 쌍방향 줄거리 표현과 게임에서의 자가 실시간 카메라 에이전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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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6.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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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Master's Thesis: Autonomous Real-Time Camera Agents in Interactive Narratives and Games (석사 논문: 쌍방향 줄거리 표현과 게임에서의 자가 실시간 카메라 에이전트 )
By Alexander Hornung
영화나 컴퓨터 게임에서 보여지는 쌍방향적의 줄거리 표현과 같은 시각적 이야기 전달은 복잡하고 매우 민감한 분야이다. 이미지와 그들의 구성은 시각적으로 표현된 이야기들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한다. 고전적인 영상학과는 달리 쌍방향적인 줄거리 표현에 대한 연구 또는 영상학의 이 분야에 대한 적용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논문에서는 그 컨셉을 카메라 사용의 극적인 측면과, (쌍방향적인) 줄거리에 대한 능동적인 시각적 강조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이러한 극 상의 원칙들을 정형화한 데 기초하여, 우리는 그를 구현하는 자가 실시간 카메라 에이전트를 개발하였다. 그 시스템의 실현가능성에 대한 예를 보이기 위해, 이 가상 카메라 시스템의 프로토 타입과 그 저작 툴 ‘alVRed’이 ‘Half-Life’라는 컴퓨터 게임에 구현되었다. 프로토 타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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