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국외] 중국의 해외드라마 프로모션 기법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09.09.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의 해외드라마 프로모션 기법 최근 중국은 해마다 상당수의 해외드라마를 방영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해외드라마가 중국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니다. 중국에서 해외드라마가 높은 시청률을 얻기 위한 방법의 하나인 프로모션 실태와 효과를 정리해 본다.
시청률로 본 해외드라마 상황 2007년 중국에서는 총 102편의 해외드라마가 도입되었다. 이는 같은 해 발행(유통)된 드라마 총수의 16%를 차지한다. 이 가운데 홍콩타이완 작품이 47편, 일본 작품이 19편, 한국 작품이 18편으로, 각각 해외 드라마 총수의 46%, 19%, 18%를 차지하고 있다.
근래 중국에 도입된 해외드라마의 양은 많지만, 황금시간대 방송을 불허하고 있는 탓에 해외드라마의 시청률은 전반적으로 낮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히트한 국산 드라마의 시청률은 10% 이상이다.
(이하생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 작성 : 이세영(산업분석실 콘텐츠산업2팀, ysy2300@kocca.or.kr)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