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길이, 듀레이션, 구독과 이탈···. 뭐든 ‘짧아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재확인한 2024년입니다. 2024년 마지막 <글로벌 OTT 트렌드> 8호, 짧게 읽어드립니다.
OTT 이용자의 영상 소비, 그리고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으로 인한 구독-이탈 주기는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이슈포커스에서는 안으로는 수익성을 강화하고, 밖으로는 특별한 서비스로 이용자를 락인(lock-in)하려는 OTT의 노력을 ①서비스 다양화 ②콘텐츠 다변화 ③유통업계 다각화 측면에서 분석했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2024년 콘텐츠산업, 그중에서도 OTT 시장은 어떤 발전과 변화가 있었을까요? ①드라마 ②스포츠 ③예능 등 콘텐츠 장르별로 ‘핫한’ 이슈를 꼽았습니다. 또한 일본, 인도 등 떠오르는 OTT 시장의 특성과 K-콘텐츠의 위상을 데이터로 알아봤습니다.
출처 | HBO
이외에도 주요 글로벌 OTT의 요금제 타임라인, OTT 이용행태가 궁금하다면, <글로벌 OTT 트렌드> 8호에서 바로 만나보세요!
* <글로벌 OTT 트렌드> 8호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kocca.kr) > 콘텐츠지식 > 정기간행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