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station Move’, ‘Kinect’ 구입 의사를 밝힌 소비자 각 6%, 8% - Playdom, 잇따른 투자 유치로 공격적인 M&A 추진 - Disney, iPhone용 인기 게임 개발사 Tapulous 인수 - Zynga, 이번엔 iPhone으로- FarmVille, iPhone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 - 소셜 게임 이용자 중 10%는 아이템 구매에 월 평균 25달러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나 - ‘Prince Of Persia: The Sands Of Time', 영화 원작 비디오 게임사상 최고 판매량 기록 - Activison, 가정용 비디오 게임 매출 비중 적어..WoW에 주력 - XBox Live, 가족이용자 대상 요금제 ‘Family Pack’ 11월 출시 - EA, 3D 입체 게임에는 프리미엄 가격 적용 검토 - 5월 미국 비디오 게임 시장 규모 전년 대비 5% 감소- NPD - 2009년 미국 모바일 유료 콘텐츠(Mobile Virtual Goods) 시장 규모 1억 6,800만 달러 - 캐나다 온타리오 지역, 게임기술센터 유치 나서
- 영국, 게임 산업에 대한 세제 지원 정책 신설 검토했다 취소 - 스페인 문화부 장관, “비디오 게임이 일자리를 창출할 것” - 이탈리아 비디오 게임 시장, 비중 적어 경기 침체 영향 미비- AC - 이탈리아, 비디오 게임을 활용한 시력 회복 사례 있어
Japan - 2010년 상반기 일본 게임 시장 규모는 2,283억 6,000만 엔 - Konami의 대표 게임 DDR, 미국에서 체육 프로그램으로 이용 - Playstation3의 보드게임 ‘Catan’, 가격 인하 후 판매량 8배 증가 - Nintendo, 도카이도 신칸센에 Nintendo Zone 추가
China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매출, 아∙태지역 56%, 전세계 3분의 1 차지” - PwC - 중국 바이두의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는 SNS게임 ‘월드컵 경기결과 추측’ 인기 - 중국 넷이즈 ‘몽환서유’, 최고 동시접속자 수 260만 명 돌파 - 중국 온라인 게임 종합지수 순위
Others - 이란에서 첫 온라인 게임 ‘AsmandeZ’가 서비스 개시
- 브라질, WCG(World Cyber Games) 2010 브라질 경기 시작 - 칠레 게임산업, 젊은 층 고용 확대 위한 새로운 기회 제공 - 아르헨티나 UNLP(플라타 국립대학), 비디오 게임 발전에 대한 대담 개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