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포커스
창조산업과콘텐츠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CT 문화와 기술의 만남
해외 3D/CG트렌드
산업백서
[ 글로벌 게임산업 Trend 8월 1호 ]
일본 게임시장 동향
< 일본 게임시장 동향 >
- Second Life류 서비스의 현황 및 전망 - Nintendo, 올해 매출 목표치 달성 위한 Wii 가격 인하 가능성 제기 - Sony의 온라인서비스 ‘Home’ 이용자 700만 돌파
일본 내 Second Life류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3D 가상현실 서비스, 수익모델 부재로 퇴출 위기
지난 2007년을 전후해 일본 내에서 다수 출시되었던 ‘Second Life’류의 3D 가상현실 서비스들이 뚜렷한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고 서비스 종료되는 사례가 속속발생하고 있어, 근본적인 사업성에 대한 문제제기가 일고 있음...(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