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콘텐츠 산업 동향과 이슈 | ||||||
---|---|---|---|---|---|---|---|
분류 | 산업동향 | 저자 | KOCCA 통계정보팀 | ||||
|한국콘텐츠진흥원 통계정보팀|
3월의 전자책 시장은 교보문고가 2월 20일에 런칭한 회원제 대여서비스 ‘샘’과 열린책들의 ‘세계문학 앱’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하며 주목받았다. 전자책 분야의 베스트 셀러는 업체별 편차가 크며, 업체별 판매 순위에서는 마켓별 특징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베스트셀러 10위권을 살펴보면, 개인화 서비스와 SNS를 통한 소통을 시도하는 리디북스에서는 자기계발형 실용서가 강세를 보이며, 교보문고와 YES24는 장르소설의 비중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T스토어는 장르소설의 세트 판매가 주류를 이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직거래하는 주요 출판사의 순위 비중이 높은 가운데 기존 종이책 베스트셀러의 영향력이 강한 편이다. 네이버 북스는 독자적인 판매 순위보다는 다른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의 베스트셀러를 각각 소개하면서 판매 확대 전략을 펴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