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신문연보(新闻联播), 중국 대표 애니메이션 《희양양과회태랑(喜羊羊与灰太狼)》폭력성 지적 | ||||||
---|---|---|---|---|---|---|---|
분류 | 애니메이션 | 등록일 | 13.11.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신문연보(新闻联播), 중국 대표 애니메이션 《희양양과회태랑(喜羊羊与灰太狼)》폭력성 지적
출처: 신문화보 新文化报 (2013.10.21)
▶ 주요내용
(熊出没)》의 폭력성과 비윤리성을 지적하여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 바 있음 - 《희양양》시리즈는 2005년 6월 TV에 등장한 이후 승승장구하며 2000년대 가장 성공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었음. 북경, 상해, 항주, 남경 등 전국 70여개 방송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으며 최고 시청률 17.3%를 기록하였고 수입 애니메이션의 인기를 넘어서고 있음. 현재까지 방영된《희양양》시리즈는 1,000여회로 국산 애니메이션 가운데 최장시간을 기록했고 2005년~2013년 5월까지 공식적으로 획득한 우수 애니메이션 제작상만 26개임
- 이렇듯 전도무량했던 국산 애니메이션이 갑자기 폭력물이라는 오명을 쓰고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것임
- 보도에 의하면 지난 4월 6일 리엔윈강시(连云港市) 동해현(东海县)의 남자 아이들이 《희양양》에 나오는 장면을 모방해 심각 한 화상을 입어5)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으며 《희양양》의 폭력성으로 프랑스에서는 방영을 금지한 바 있음. 한 네티즌은 《희양양》전 시리즈에서 회태랑이 후라이팬에 맞아 납작해지는 장면이 9,544회, 붙잡히는 장면이 1,380회, 희양양이 끓는 물에 담기는 장면이 839회, 감전되는 장면이 1,755회 나오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함
- 그러나 일면에서는 그동안 《희양양》이 이루어 놓은 업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음. 중국에서 제일 비싼 양이며 가장 돈을 잘 버는 양을 7~8년 간 잘 키워놓고 갑작스러운 지적에 업계 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상황
- 《희양양》의 브랜드 가치는 10억 위안으로 평가되고 있음. 다섯편의 극장용 시리즈의 박스오피스가 6억 위안을 초과했으며 60억 위안 이상의 파생상품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