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문화부, 게임산업 발전 위해 정책 제·개정할 예정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3.11.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 문화부, 게임산업 발전 위해 정책 제·개정할 예정
출처: 중국문화보 中国文化报 (2013.10.12)
▶ 주요내용
현재 문화부는 모바일 게임산업 발전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책의 제개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힘 - 문화부는 지난 8월 《온라인문화경영기업콘텐츠자체심사관리방법(网络文化经营单位内容自审管理办法)》을 발표함으로써 기존 온라인 문화상품에 대한 정부부처의 심사를 기업에 맡기면서 콘텐츠에 대한 자율적인 경영관리를 강화하고자 함. 본 방법은 2013년 12월 1일부터 시행할 예정임
- 문화부에서 발표한 《2012년중국온라인게임시장연도보고(2012年中国网络游戏市场年度报告)》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수익규모는 601억 2,000만 위안으로 전년대비 28.3%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모바일 게임시장의 규모는 65억 1,000만 위안으로 전년대비 68.2%의 성장률을 보임
- 보고서에 의하면 향후 몇 년 간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은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발전할 전망이며 클라이언트 온라인 게임의 전환, 웹게임의 성숙, 모바일 게임의 수출 등의 특징을 보일 것으로 예상함. 2015년 말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는 1,0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함
- 최근 몇 년 동안 온라인 게임산업이 빠르게 성장했으나 정책적 관리나 지원은 산업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고 있지 못한 현실. 2010년 8월부터 실시된 《온라인게임관리잠행방법(网络游戏管理暂行办法)》이 현재까지 발표된 유일한 온라인 게임 관리 법규임. 문화부는 현재 모바일 게임과 관련된 정책 제정을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콘텐츠 관리 및 게임 운영 관리를 강화할 예정임. 또한 위법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마련하여 질서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힘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