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첫 윈도우로 지상파가 아닌 극장공개 증가 | ||||||
---|---|---|---|---|---|---|---|
분류 | 애니메이션 | 등록일 | 13.09.1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애니메이션 시장, 첫 윈도우로 지상파가 아닌 극장공개 증가
출처 : 오리콘 (2013.8.11)
○ 주요 내용
는 2006년에 279개로 최고였으며 그 후 세계적인 불황의 영향을 받아 서서히 감소하고, 2010년에는 195개로 감소됨. 그러나 2011년부터 다시 늘어나 2012년에는 222개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방송됨. 전송과 같은 윈도우의 증가」를 언급함. 선택가능하게 된 점」을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음. CS 등의 애니메이션 전문채널로 첫 방송하는 경우도 늘어남. 등이 적극적으로 투자・참가하게 된 점. 팬이 확실히 파악되는 장소를 통해 콘텐츠를 알리고 패키지와 머천다이징 등의 제휴 강화 및 충실화에 주력하는 것으로 전환을 했다고 봄. 에서 극장을 통해 개봉되어 수익적으로 성공을 거둠. TV방송과 달리, 극장이라는 첫 윈도우를 통해 수입을 예측했으며 극장을 통해 상품매출도 기대할 수 있는 점에서 앞으로 극장 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모델에 점점 관심이 높아짐.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