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스마트폰 앱’ 이용동향 조사, 사용자의 25%가 요금지불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8.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스마트폰 앱’ 이용동향 조사, 사용자의 25%가 요금지불
출처 : 붐앱리뷰 (2013.7.10)
○ 주요 내용
남녀를 대상으로, 앱구입에 있어서 돈을 지불한 경험이나 앱을 다운받은 계기 등 10개 항목의 앙케이트를 실시함. 10개’ (43.7%)가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서 ‘11개에서 30개’(32.0%)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약 80%가 다운받은 앱 수는 30개 이하였음. 한편 100개 이상 다운받았다는 사용자도 있었음. 대해서는 구입한 적이 있다고 회답한 사용자의 약 85%가 “1개에서 10개”라고 회답함. 되었지만, “지불할 가치가 있으면 금액은 개의치 않는다”(15.7%)라고 하는 회답도 많았음. 앱 내에서 과금을 한 적이 있는 사용자를 남녀별 연령별로 보면, 남성의 경우는 10대에서 40대까지가 평균치(25%)보다 높은 것에 대해서, 여성의 경우는 50대를 포함해 10대와 20대도 평균치를 밑돌았음. ‘이모티콘’(35.1%), 이어 ‘음악/동영상’(29.7%), ‘서적/만화/잡지’(25.7%), ‘유료기능의 이용’(17.6%), ‘광고비표시’(5.4%)였음. 소개’(39.2%),‘야후나 구글을 통한 검색’(33.8%),‘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을 통해’(25.7%),‘리뷰 사이트를 통해’ (20.3%)라고 회답함. 받았다”(32.7%),“스토어랭킹이 상위이기에”(33.3%)라고 회답함. 로드 받아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삭제하는 경향에 있었음. “참고하지 않는다”(10.7%),“어느 쪽이라고 하면 참고하지 않는다”(18.3%),리뷰를 참고로 하고 있는 사용자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