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디지털 음원시장 현황 | ||||||
---|---|---|---|---|---|---|---|
분류 | 음악 | 등록일 | 13.08.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 디지털 음원시장 현황
출처: 인민일보 人民日报 (2013.7.22.)
▶ 주요내용
유저가 약 66.9%를 차지함 - 중국의 온라인 음원시장은 QQ뮤직(QQ音乐), 바이두뮤직(百度音乐) 쿠고우뮤직(酷狗音乐)이 독점구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3,4년 사이 등장한 쿠워뮤직(酷我音乐), 시아미뮤직(虾米音乐) 등이 각종 재생 플레이어와 SNS를 통해 성장하고 있음. 그밖에도 왕이클라우드뮤직(网易云音乐), 히말라야(喜马拉雅) 등 신생 회사들이 다량으로 출현하고 있음 판권료로 지불되는 금액이 약 80~90%에 해당. 적자경영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 디지털 음원의 유료화가 추진되지 않을 경우, 향후 2,3년 안에 인수합병의 회오리가 몰아칠 것이라는 전망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