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中 모바일 인터넷 시장규모 2,024억 위안 (한화 37조원), 모바일 사업 확장 가속화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7.0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中 모바일 인터넷 시장규모 2,024억 위안 (한화 37조원), 모바일 사업 확장 가속화
출처: 이관망 (易观网) (2013.6.14)
▶ 주요내용
- 중국 모바일인터넷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2013년 중국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수는 6억 4,800만 명, 시장 규모는 2,024억 위안에 달함
- 중국 인터넷 네트워크 정보센터(CNNIC)에 따르면 지난해 말까지 휴대전화 인터넷 사용자는 4억 2,000만 명으로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74.5%를 차지함. 이들 휴대전화 인터넷 사용자의 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 시간은 124분으로 휴대전화 의존도 또한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음
- 이 같은 영향으로 휴대전화로 간단한 웹서핑이나 통신 등 기능에서부터 동영상 보기, 모바일 쇼핑, SNS, 오락 등 종합적인 플랫폼으로 변화하면서 모바일인터넷 관련시장에 거대한 비즈니스 기회가 생겨나고 있음
- 관련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2년도 중국은 휴대전화를 통한 e-커머스 거래 규모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휴대전화 온라인 결재 비중은 전년 대비 4.6%, 휴대전화를 통한 쇼핑은 6.6%, 휴대전화를 통한 물품구매자 증가율은 80%에 달함
- 한편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 바이두(百度)의 CEO 리옌훙(李彦宏)은 최근 개최된 포춘 글로벌 포럼에서 “모바일 사업은 시작단계 로 아직까지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 않다. 향후 휴대전화 검색 서비스에 중점 투자할 예정이며 차츰 수익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해 모바일 사업 확장을 암시한 바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