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해시태그(‘#’) 도입
출처 : ABC News.com 등 (2013/6/13)
○ 주요내용
▶ 페이스북, 해시태그(‘#’) 도입
- 페이스북이 이달 12일부터 페이스북 웹에서 트위터나 텀블러처럼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보도함 - 이에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트위터와 같이 해시태그 ‘#’를 사용하여 주변에서 일어나는 실시간 대화, 텔레비전 쇼, 뉴스속보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게시물에 배경이 되는 정보를 추가하거나 표시할 수 있음 - 또한 해시태그 검색도 가능하여, 이용자들은 검색 창에 해시태그를 검색해 관련 글을 모아볼 수 있으며, 해시태그 피드로부터
상태 업데이트를 즉시 작성할 수도 있음
- 이 때문에 사용자들은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게 되고 광고를 보는 시간도 늘어나게 될 것으로 예측됨 - 10대 청소년 회원이 감소 중인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도입은 페이스북 접속률 증가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가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음 - 또 이슈가 되는 사건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때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으로 유입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페이스북, 트위터 간 전쟁 고조
- 페이스북의 해시태그 도입 소식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간 전쟁이 고조되고 있다는 조짐을 나타내기도 함 - 해시태그는 트위터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많은 트위터 팬들이 해시태그를 통해 특정 뉴스나 주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보여주는 기능을 하며 트위터의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음 -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 간의 교류 공간이었던 페이스북과 지구촌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내용을 주고받는 공간인 트위터는 모바일
사용자와 광고주들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여 왔음
- 최근 몇 년 동안 페이스북은 일부 트위터 기능들을 그대로 따라하며, 대중들과 더 많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유도하고 있음 - 지난해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도 이미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 사용자들이 해시태그 기호를 사용해 사진을 정렬할 수
있도록 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