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소비자청, 소셜게임 이용관련 상담내용과 이용가이드라인 발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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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4.1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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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청, 소셜게임 이용관련 상담내용과 이용가이드라인 발표
출처 : INSIDE GAMES (2013.4.3)
○ 주요 내용
해야할 포인트를 발표함. 비교적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음. 이상은 2012년 전반기의 피크시에 비해 약간 감소경향에 있음. 상담이 절반가까이를 차지. 되었다는 상담이 많지만, 2012년 5월 피크시와 비교하면, ‘미성년자 취소’ 및 ‘미성년의 고액이용’ 등 미성년에 관한 것은 약간 감소 경향에 있다. 또한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부정이용’등의 트러블로 발생하고 있음. 관리하고 함부로 타인에게 알려주지 말 것, 무료와 유료의 경계를 제대로 살펴보고 유료서비스 이용시에는 과금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것, 보호자로서 과금상황을 자신의 눈으로 정기적으로 확인할 것 등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조금이라도 이상한 점이 발견되면 지체없이 각 지역의 소비생활센터에 상담하도록 촉구하고 있음.
<소비자청 로고> <GREE의 인기 SNG ‘탐험 드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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