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웨이신(微信, Wechat) 상업화 추진 SNS 게임 플랫폼 출시 예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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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3.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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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신(微信, Wechat) 상업화 추진 SNS 게임 플랫폼 출시 예정
출처: 통신신시보 通信信息报 (2013.3.18)
▶ 주요내용
계획이라고 밝혀 통신업계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 - 통신업계에서는 Tencent를 준통신사업자로 인정하고 있는 분위기. Tencent는 연초 홍콩 PCCW Mobile과 Wechat 8위안/월 무제한요금제를 출시한 바 있음. 이는 전통 통신사업자가 OTT서비스상과 결합한 이례적인 사건으로 통신업계의 이목이 집중됨 3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였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 2011년 4월 국제시장에 진출한 이후 태국, 인도 등에서 Top20 안에 꾸준히 랭킹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있음. 개인 계정이외에도 요식, 숙박 등 서비스 업 계정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모두 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어 언제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부가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
- 작년 Tencent는 한국의 카카오톡에 4억 위안을 투자해 13.84%의 지분을 확보함. 당해 7월 카카오톡은 모바일 SNS 게임 플랫폼인 '카카오톡 게임'을 출시해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음. 현재 카카오톡의 월평균 1억 위안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며 Wechat이 카카오톡의 성공모델을 그대로 가져와 중국 내에서 서비스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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