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침체 전망에도 두자릿수 성장 ‘거뜬’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3.03.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침체 전망에도 두자릿수 성장 ‘거뜬’
출처: 왕이 网易 (2013.3.16)
▶ 주요내용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2012년 54억 2,800만 위안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7.1% 증가
- 이로 인해 전문가들은 중국 게임 시장을 주름잡던 온라인 게임은 침체기로 접어들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2012년 4분기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122억 4,800만 위안에 달해 전년 동기대비 10% 의 성장률을 보임
-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40.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텐센트(腾讯, Tencent)를 비롯해 넷이즈(网易, Netease)와 샨다(盛大, Shanda) 등이 전체 시장의 86% 이상을 독점하고 있지만 기반이 탄탄한 거대 기업들의 꾸준한 발전으로 인해 전체 시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중
- 텐센트는 해를 거듭할수록 몸집이 불어나며 타 게임업체들과의 격차를 점점 벌려 놓아 2012년 3분기까지 매출이 170억 위안에 육박하는 등 중국 온라인게임의 1인자 자리를 고수하고 있음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대화서유’ 등으로 운영 능력 및 개발력까지 탄탄하게 갖춘 넷이즈 역시 2012년 4분기에 전년 동기대비 8.3% 상승한 23억 위안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이 같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올 한해 더욱 많은 게임 회사들이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 규모는 441억 위안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