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스마트TV 본격 이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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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3.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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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TV 본격 이륙
출처 : 니혼게이자이신문 (2013.2.20)
○ 주요 내용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됨. 구글의 콘텐츠 서비스 <구글 플레이>를 통해 동영상, 음악들을 즐기는 것은 물론, 동영상 공유사이트 <You tube>, KDDI의 정액제 스트리밍 서비스 <비디오 패스>도 시청 가능함. 기를 도입할 방침으로 구글과 최종교섭 중임. 이용료는 월490엔. 없이 영화나 음악, 애니메이션 등을 즐길 수 있음. 전후로 높은 편임. 이에 비해 통신회사의 스마트TV 서비스의 경우 전용기의 비용을 지불하면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TV를 새로 구입할 필요가 없음. 노무라종합연구소에 따르면 TV로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등을 시청하는 세대수는 2010년 410만 세대, 2016년에는 4배가 약간 안되는 1532세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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