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등 가정용 게임기 신기종, 네트워크 기능 강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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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3.03.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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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등 가정용 게임기 신기종, 네트워크 기능 강화
출처 : 니혼게이자이신문 (2013.2.22)
○ 주요 내용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친구들과 교류가 가능한 기능을 보강함. 미국 마이크로 소프트도 차세대 게임기를 개발 중인 등 스마트폰을 사용한 교류 게임 붐 속에서 게임기 판매 경쟁이 격화되고 있음. 올리거나 친구에게 게임을 이어서 즐기게 하는 것 등이 가능함. 다운로드가 가능함. 친구의 게임 진척상황도 확인할 수 있음. 하나임. 스마트폰과 TV 사업 등이 같은 그룹 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인터넷과 연결된 게임기를 가정 내의 디지털 가전과 연계하는 핵심기기로 자리 잡게 하여 그룹 전체의 시너지 효과를 추구함. 따라 소비자의 게임 이용이 변화함. 조사회사 시드 플래닝에 따르면, 스마트폰 구입 후 가정용 게임을 그만두거나, 이용시간이 감소한 경우가 전체의 44%에 이름. 개발된 가정용 게임이 아니라, 7분에 한 판을 끝낼 수 있는 게임이 아니면 질려버리게 됨. 400만 대로 목표를 하향 조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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