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아마존 차이나, 중국 전자책 시장에 도전장 | ||||||
---|---|---|---|---|---|---|---|
분류 | 출판 | 등록일 | 13.03.0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아마존 차이나, 중국 전자책 시장에 도전장
출처: Donews (2013.2.13)
▶ 주요내용
- 당당왕(当当网), 징동샹청(京东商城) 등 중국 로컬 온라인 서점에 밀려 고전하고 있는 아마존 차이나가 중국 시장 영향력 강화를 위해 킨들파이어(KindleFire)에 서비스되던 전자책 마켓을 중국 현지화하여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 킨들파이어 마켓은 아마존의 전자책 마켓으로 전 세계에 서비스 되고 있지만 중국 전자책은 서비스 되지 않았음. 중문버전 킨들파이어 마켓에 등록된 중국어 전자책은 22,541권으로 그 중 절반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음. 유료 전자책은 온라인 뱅킹 및 알리페이(Alipay)와 같은 제3자 지불 시스템으로 결제할 수 있음
- 킨들파이어 마켓 출시와 함께 중국에서 전파등록을 마친 킨들파이어 5개 모델이 빠르면 12월 안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2013년 에는 중국 전자책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한왕(汉王), 셩다문학(盛大文学) 등 중국 로컬 전자책 서점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