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온라인 게임 문화산업의 핵심영역으로 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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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3.02.2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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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문화산업의 핵심영역으로 주목
출처: 북경조보 北京晨报 (2013.2.18)
▶ 주요내용
보고(中国游戏产业报告)》에 따르면 2012년 중국 게임산업의 판매수익은 602억 8,000위안으로 2011년 대비 35%의 성장률을 보이며 문화산업의 핵심 영역으로 주목됨 - 《중국게임산업보고》의 데이터에 의하면 중국 온라인 게임은 2012년 3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중국 전국GDP 성장률의 5배에 가까운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남. 새로운 문화산업의 지표로 떠오른 게임산업은 전국의 대다수 도시에서 경제발전의 주요 동력원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온라인 게임산업을 적극 지원하는 정책이 마련되고 있음. 북경시는 《지적재산권 보호강화로 문화창의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구조 협의(加强知识产权保护促进文化创意产业发展框架协议)》를 체결함
- 문화창의산업의 타 영역에 비해 온라인 게임은 하나의 작품이 갖고 있는 경쟁력과 파급효과가 월등히 뛰어나다고 판단되고 있음. 영화를 예로 들어보면 지난 해 큰 인기를 누렸던 《로스트 인 타일랜드(人再囧途之泰囧)》가 10억 461만 위안의 박스 오피스를 올리며 최고 수익을 기록했지만 2012년 최고의 수익 온라인 게임의 총수익은 54억 6천만 위안으로 현저한 차이를 보임. 동 게임의 1분기 실적이 13억 3천만 위안임. 중국 온라인 게이머 규모는 이미 4억 1,100만 명에 달했으며 시장규모와 사용자 규모로 보면 온라인 게임은 이미 중국 문화산업의 핵심영역으로 자리 잡았다고 판단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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