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일본풍’ 해외진출 증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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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3.02.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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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풍’ 해외진출 증가
출처 : 니혼게이자이 신문 (2013.2.4)
○ 주요 내용
이들 업체는 수준 높은 접객 서비스와 일본 특유의 문화를 판매 대상으로 신흥 경제국 등의 수요를 사로잡음. 대만인 직원 10명이 중심이 되어 일본과 같은 섬세한 접객 서비스를 제공. 진출 당시에는 일본을 방문하는 대만 관광객이 줄어들 것이라 예상되었으나 오히려 <카가야>의 지명도가 대만 내에서 높아짐으로써 일본의 <카가야> 본점의 인기도 상승. 일본에서 파견한 베테랑 강사가 지도를 맡음. 대만에서는 와다이코를 수업시간에 가르치는 초등학교가 있고 중산층의 취미 수요가 있는 등 보급 가능성이 판단되어짐. 것보다 대만에서 토대를 다진 뒤 진출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보여짐.
- 도쿄 하라주쿠의 의류업체 <하이퍼 하이퍼>는 중국 상해, 싱가포르에 진출. <하이퍼 하이퍼>는 '고스로리(레이스 장식이 많은 검은 계열의 복장)' 브랜드로 서양풍의 복장이지만 일본에서 시작된 패션임.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해외에서 주목을 받아, 프랑스, 미국 등 해외 매출이 1년 사이 2배로 늘어남. 비율이 4% 제조업(11%)의 1/3의 수준에 그침. 비제조업의 경우, 접객서비스 등 언어문제와 저작권, 비즈니스 관례 등을 포함한 문제 등이 핸디캡으로 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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