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오리콘 2012년도 일본음악시장 발표 | ||||||
---|---|---|---|---|---|---|---|
분류 | 음악 | 등록일 | 13.01.2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오리콘 2012년도 일본음악시장 발표
출처 : 오리콘 (2013.1.18)
○ 주요 내용
발표함. 시장 전체의 총매출은 3,270.3억 엔(전년 대비 4.1%증가)에 이르러, 2006년 이후 6년 만에 전년 실적을 넘어섬. 뚜렷이 나타남.
(표) 2012년 음악 소프트 시장 전체매출
- <싱글>, <앨범>, <음악DVD>, <음악BD>등 7년 만에 전 부문 매출이 증가함. 그 중에서도 영상상품이 강세임. 음악BD의 총매출은 전년대비 94.2%, 음악DVD는 전년대비 4.8% 증가를 기록. 지나지 않던 매출이 2012년에는 전체 시장의 4분의 1인 24%를 차지하게 됨. 음악과 영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성장의 이유로 보임. <미스터 칠드런>, <쿠와타 케이스케>등 20년 이상 활동한 아티스트의 작품임. 관련이 8개 (아라시 3개, Kis-My-Ft2 3개, 칸쟈니 2개)를 기록하는 등 아이돌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함.
(표) 2012년 음악소프트시장 <발매원별 점유율> TOP10
(단위 : 백만 엔)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