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유럽 방송 광고 시장의 3분기 수익/매출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3.01.0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유럽 방송 광고 시장의 3분기 수익/매출
Screen Digest (2012/12)
○ 주요내용
유럽 주요 방송사의 광고 수익 하락
프랑스의 TF1등은 다른 부문에서의 수익 증대로 인하여 수익 전체에는 변동이 없다고 보고하였음. 예년 대비 14.9% 가량 낮다고 발표함. 미디어셋의 이탈리아 내 라이벌인 공영방송사 Rai는 17% 하락세를 보임.
표 9.1 2011년 대비 유럽 방송사의 수익 증감률
하였음. 그러나 TF1의 유료 채널인 유로스포츠(Eurosport), 온라인 지상파 채널의 선전으로 TF1는 0.8% 매출이 증가함. RTL Group의 광고 관련 매출이 올 3분기 전반적으로 하향세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음. 그러나 방송과 온라인 부문은 1%의 성장만 기록하였음. 목표로 하였던 2억 5천만 유로의 운영비용 절감 목표를 이미 달성했음. 운영비용과 투자를 줄임으로서 추가적으로 2억 유로를 절감할 예정임. TF1도 8천 5백만 유로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유로스포츠등의 채널의 운영과 관련하여 올해 12월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즈(Discovery Communications)와 공개 협상을 시작하였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