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TV에 대한 관심 정밀하게 조사 가능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2.12.2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TV에 대한 관심 정밀하게 조사 가능
출처 : 니혼게이자이 신문 (2012.12.22)
○ 주요 내용
인터넷을 활용한 새로운 방법이 등장함. 있게 됨. 방송국 6곳의 방영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감상을 투고하고 열람 가능함. 시청자가 <웃음>, <놀람>, <눈물>의 감정버튼 3개중 선택한 것을 집계하여 시청자 전체의 감상이 그래프로 표시됨. 또한 SNS를 통해서 친구가 어떤 프로그램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음. 방송을 보지 않은 사람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그래프를 보고 TV방송을 시청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함. 기관으로 송신하는 기계, 시청중인 방송 프로그램을 판별하는 장치를 배포, 방송광고와 인터넷광고의 열람빈도와 구입 데이터를 분석하여 연령, 성별 등의 특성과 어떤 매체로 어느 시간대에 광고하는 것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가를 파악함. 택일 조사방법 대신 트위터 등으로 방송을 보고난 뒤의 반응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 도입에 적극적. 그러나 SNS를 사용한 측정방법은 실제로 방송을 보지 않은 사람조차 방송을 시청하는 것처럼 간주하는 문제가 있어 향후 과제로 남을 전망.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