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웨이신 게임 모델 한국 성공 사례에서 본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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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2.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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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신 게임 모델 한국 성공 사례에서 본떠
출처: 17173신문중심 17173新闻中心 (2012.11.19)
▶주요내용
있음. 텐센트가 핸드폰 게임 플랫폼을 출시하고 중국의 핸드폰 게임 플랫폼 1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함. 웨이신은 현재 2억 명의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음. 이와 더불어 텐센트는 풍부한 게임 운영 경험 자산을 보유하고 있음 - 텐센트는 4억 위안을 한국 카카오톡에 투자해 성공을 맛봄. 카카오톡의 개발업자는 2012년 7월에 카카오톡 게임을 출시했고 온라인 서비스를 통하여 10일 만에 구굴 Play 스토어 게임 다운로드 상위권에 진입함. 100일 만에 8,000만 다운로드 돌파, 이용자 수 2,300만 명 돌파함. 텐센트는 카카오톡의 신드롬을 일으키는 모습을 통해 웨이신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힘
- GDC China기간12)에 업계 인사에 따르면 이번 웨이신은 최초로 게임을 출품함으로서 최소 두 개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함. 그 중 하나는 컴퓨터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의 상품이고 12월 이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힘
- 웨이신이 컴퓨터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을 끌어 들인 사실로 미루어 볼 때 텐센트 웨이신은 이미 대량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에 합류하려는 준비를 이미 마친 상태임, 업계 전문가는 웨이신 게임플랫폼의 영향력은 단순 게임의 영역을 넘어 전체 어플리케이션 마켓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하며,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시대가 도래 할 것이라 전망함
12) 중국게임개발자대회(中国游戏开发者大会), 중국 문화부에서 장관하는 국내 유일의 개발업자 간의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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